블로그 링크 거는법

오늘은 블로그 링크 거는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오늘 예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중심으로 이야기 했지만, 링크 거는법이 네이버 블로그나 기타 다른 블로그라 해서 다른 것은 아닙니다. 똑같이 태그를 입력하는 것이기 때문에 동일하죠..

 

다만..

 

태그.. 즉, HTML을 지원하는지만 체크하시고 HTML 모드에서 블로그 링크를 거시면 되겠습니다.

 

태그를 모르는 분들은 조금은 난해하게 보이실 수도 있는데요.. 링크를 거는 태그는 그리 어려울 것이 없음으로 몇가지만 숙지해 두시면 어느 글쓰기 모드든 HTML이 지원되는 글쓰기에서는 링크 태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서비스형 블로그 툴에서는 아래와 같이 '링크' 기능을 제공합니다.(티스토리, 다음, 네이버, 구글 등 대다수의 블로그 툴들..)

 

 

1. 티스토리의 경우 링크를 걸려는 텍스트를 박스처리 한 다음

2. URL버튼을 클릭

 

 

그럼, 링크 걸 주소를 입력하고 클릭시 '새창'으로 열 건지 '현재창'으로 열 것인지를 선택 후 '확인'

 

 

링크가 형성되었습니다.

 

 

이 소스를 HTML로 보면 아래와 같은 소스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불필요한 것을 빼고 핵심적인 부분만 보자면 아래의 것들입니다.

 

<a href="링크걸 주소" target="blank">유튜브 링크</a>

 

이 태그를 <a> 태그라 합니다. 속성값으로 두가지가 있으며, 속성값의 '값'은 따옴표나 큰따옴표로 감쌉니다. 또한, 태그는 대부분의 태그가 시작태그와 종료태그가 있습니다. </a>는 <a>태그를 닫는 태그 입니다.

 

- href : 링크 걸 주소를 입력하는 속성값

- target : 클릭시 새창으로 열지 현재창으로 열지를 정하는 속성값

 

target 값은 입력을 안해도 되지만 입력하지 않으면 현재창에서 링크가 연결됩니다. 보통.. 독자들은 현재 읽는 창은 놔 두고 새로운 창으로 링크를 여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target 값을 주는게 좋습니다. blank는 새창으로 열라는 의미 입니다.

 

아래는 네이버 블로그 에디터를 표시해 본 것인데요.. 글쓰는 칸 우측 하단에 보면 글쓰기 모드가 있습니다. 'Editor, HTML, TEXT' 중에서 고르도록 되어 있죠.. 기본값은 Editor 입니다.

 

 

블로그 링크를 걸 때만 HTML 모드로 사용하여 위의 태그 입력 방식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물론, 네이버의 에디터도 티스토리처럼 자체적으로 링크를 거는 기능을 갖추고 있음으로 해당 기능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이 정도의 태그는 알아두시면 언제 어떤 툴을 쓰던 똑같이 적용될 수 있음으로.. 편리합니다. 그리 어려운 태그는 아니니까요.. 숙지해 두시는 것을 개인적으로 권해 드립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