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위젯 및 사이드바 관리하기

워드프레스 사이드바는 위젯의 형태로 관리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위젯(Widget)은 잘 아시겠지만, 웹 사이트에 덛붙이는 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보조 프로그램을 이야기합니다.

 

워드프레스 위젯은 블록 형태로 되어 있으며, 이것을 단순히 드레그 하는 방식으로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워드프레스 위젯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종류도 다양할 뿐 아니라 플러그인 형태로 제공하는 것이 거의 무한대에 가까울 만큼 다양하게 존재를 합니다.

 

달력 위젯만 하더라도 그 형태와 디자인이 참 다양하게 나와있죠.. 다만, 위젯은 어디까지나 블로그의 보조적 역할을 하는 사이드바를 구성하는 것임으로.. 지나치게 본문의 몰입도를 방해하게.. 화려하게(?) 구성하는 것은 좋지는 않다는 생각을 개인적으로는 합니다.

 

블로그라는게.. 결국, 가독성이 좋아야 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

 

워드프레스 위젯 및 사이드바는 '외모' > '위젯'을 통해 조절할 수 있으며 드레그 하는 방식으로 추가가 가능합니다.

 

 

다만, 위젯이 지나치게 많아지면 드레그 하는 방식도 좀 번거로워지죠.. 이런 경우 해당 위젯을 클릭하고 사이드바를 선택한 다음에 위젯추가 버튼을 누르는 식으로 추가도 가능합니다. 제가 운영하는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경우 사이드바가 하나이기 때문에 선택창이 하나지만, 둘 이상도 선택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블로그 구독 위젯을 한번 추가해 보죠.. 이메일로 구독하는 위젯입니다.

 

 

위젯을 사이드바에 추가한 다음 세부 옵션을 지정 > 저장하기

 

 

그러면, 구독 위젯이 사이드바에 추가됩니다.

 

참고로, 위에서 예를 든 이메일 구독자를 늘리는 위젯의 사용은 예를 든 것이지.. 사용을 권하지는 않습니다. 아무런 수익모델이 없는 블로그라면 관계 없겠지만, 스크립트 형식으로 추가되는 CPC 광고의 경우에는 이메일로 받으면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오늘은, 워드프레스 위젯 이야기를 해 봤는데요.

 

워드프레스가 다른 가입형 블로그와 비교해 장단점이 각기 다르지만.. 특히, 마음에 드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위젯을 통한 사이드바 구성 기능입니다. 참 다양하게 추가와 삭제가 가능하며 그 다양성은 충분히 매력적인게 바로 워드프레스 위젯이라는 생각입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