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프 글 관리하기

오늘은 간단히.. 워드프레스 글 관리 방법에 대해 살~짝 알아보고 넘어가죠..

 

워드프레스의 글관리 메뉴 역시.. 다른 블로그 툴에 비해 좀더 기능이 많고 사용자정의 기능이 강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빠른 편집이라는 수정 모드는 다른 서비스형 블로그에는 없는 워드프레스만의 장점이기도 하죠..

 

보통..

 

글 등을 수정할 때에는 두가지로 나눌 수 있을 겁니다. 하나는 글의 내용을 수정하는 경우와 다른 하나는 글의 세부 옵션들.. 예를들어, 카테고리를 변경한다든지, 트랙백 또는 댓글 등을 허용한다든지 하는.. 그런 부분들 입니다.

 

워드프레스는 글 자체의 수정 기능은 당연히 제공하는 것이고.. 이와 더불어, 빠른편집 기능을 통해 세부 옵션을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을 합니다. 또한, 옵션의 일괄수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매우 편리한 면이 있습니다.

 

글관리는 관리자 화면의 '글' > '모든 글'을 통해 하실 수 있겠습니다. 여기서 빠른 편집 메뉴를 선택해 보죠..

 

 

아래와 같이 해당 글의 옵션이 열리면서 옵션만 다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당 보여지는 글의 갯수나 기타 칼럼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휴지통 기능이 있어서 한번 삭제한 글을 복구할 수도 있죠..

 

휴지통 기능의 경우 다른 서비스형 블로그에는 없는 워드프레스만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저는 그런적이 없지만.. 블로그 이웃분들 중에서는 간혹.. 글 자체를 날려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경우, 복구할 길이 막막하죠.. 물론 방법은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복구해 달라고 하면 3개월 이내의 글들은 다시 복구를 해 줍니다. 다만, 이런 과정들이 귀찮을 수 밖에는 없죠..

 

워드프레스는 휴지통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한번 실수로 지운 글도 손쉽게 복구가 가능합니다. 다만, 휴지통을 비운 이후에는? 이제 복구할 길은 없어지는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