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알림끄기 및 시간대 설정하기

오늘은 좀 가벼운 팁~ 이야기를 한번 해 보죠..

 

바로, 카카오톡 알림끄기 및 방해금지 시간대를 설정하는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저번주에..

 

단체방 알림을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었는데요.. 뭐.. 해당 포스트의 연장선상에서 쓰는 글 되겠습니다.

 

아무튼, 카카오톡 알림끄기 기능을 활성화 한다고 해서 카카오톡으로 메시지가 안오는게 아닙니다. 올건 다 오는데~ 소리 또는 진동 등으로 알려주지 않을 뿐입니다.

 

다른 기능은 이상없이 되는 것이니 만큼.. 메시지를 받지 못할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방해금지 시간대를 설정하는 것도 마찬가지 입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톡 실행 > 우측의 더보기 메뉴 > 설정(톱니바퀴) > 알림설정

 

 

메시지 알림을 비활성화 시키거나 소리 및 진동을 선택하여 세부적으로 조절하셔도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죠.. 다시 설정화면 >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

 

 

설정 켜기를 하시고 시간대를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정화면으로 가 보면 'ON' 되어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카카오톡 알림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저야 뭐.. 카카오톡으로 소통하는 사람들이 그렇게까지는 많은 편이 아니라.. 이런 알림 등의 부분에 있어서 그렇게 불편한 부분은 없지만.. 주변에 보면, 시도때도 없이 울리는 카카오톡 알림 때문에 괴로워 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아니.. 그러면 끄면 되죠.. -_-

 

스마트폰 중독의 1등 공신(?)이 바로.. 이러한 메신저와 SNS인 만큼.. 시간이 될 때 확인할 수 있도록 알림끄기 기능을 활성화 해 두는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입니다. ^^ 특히 업무를 할 때나 공부를 할 때에는 말이죠.. +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