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확인 방법, 스마트폰으로 쉽고 빠르게!

오늘은, 로또 확인 방법에 대해 살~짝 알아보고 넘어가죠.. ^^

 

로또.. 많이들 하시죠.. 저같은 경우에는 자주하는 것은 아닌데, 한달에 한두번 만나는 친구와 술한잔 할 때에는 항상 로또를 한장씩 사서 나눠갖습니다.

 

"1등되면 서로 모른척 하지 않기~~" 라고 하면서 말이죵.. -_-

 

지나친 복권 구입은 지양해야 겠지만.. 로또라는게 한번 구입하고 나서 기다리는 기분이 있죠.. 물론, 안될 것을 뻔히 알지만.. 나름.. 상상의 나래를 펴다 보면 참.. 즐겁기도 합니다.

 

또한, 로또기금이라는게 공익사업에 쓰이는 만큼.. 나도 즐겁고~ 남들도 도울 수 있는 하나의 수단이지 않을까.. 그런 생각도 해 봅니다.

 

아무튼..

 

요즘에는 로또 확인 방법도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고 쉽게 되더군요.. 뭐.. 아래와 같이 확인하시면 바로~ 찍혀서 당첨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저번주에 산 로또~ 역시나 꽝~!!>

 

 

네이버 또는 다음 앱에서 '로또' 검색 > QR코드 확인 > 카메라 모드로 자동으로 바뀌고 가까이 대면 인식 > 결과확인

 

간단하죠?(근데 안맞아도 어떻게 숫자가 저렇게 안맞을 수가.. ㅋㅋ)

 

물론, 저는 방송시간에 맞춰 로또를 확인 하기는 하는데요..(그 시간이 즐거우니까요.. ^^) 방송이 끝난 후에는 이렇게 한번 더 확인해서 확실하게 한번 더 봅니다.

 

방송 후 5분 정도 지나면 온라인에 해당 회차의 당첨번호가 뜨고 QR코드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로또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지나치게 복권에 집착하는 분들이 종종 계시죠.. 이런 분들은 좀 안탑깝다는 생각도 합니다. 로또를 즐기는 것은 좋지만.. 기본적으로 당첨이 안된다는 생각을 갖고 접근하는게 바람직할 겁니다.

 

대학 재학시절.. 경영학의 심리를 다루는 소비자행동론을 가르치시던 교수님이 그러시더군요..

 

"인간은 자신이 불치병에 걸릴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왠지 로또에는 당첨될 것 같은 느낌을 갖는다. 그런데, 수학적 확률은 로또에 당첨될 확률보다 불치병에 걸릴 확률이 더 높다."

 

고 말이죠.. ^^ 로또.. 일상의 활력이 될 수 있을 정도로만.. 적당히 즐기자고요.. +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