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부동산 중개수수료 요율 및 자동 계산 가능한 곳

오늘은 좀 간단한 포스트네요.. 요즘, 연말정산 연재포스트를 쓰느라 진이 다 빠져서.. 오늘은, 좀 간단하고 쉽게 넘어갈 수 있는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우선, 부동산 중개수수료 요율은 지자체마다 약간씩 다를 수 있습니다. 기본은 국토부에서 정하지만 각 지자체 조례로 그 범위를 정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시도 단위의 지자체 마다 해당 지자체 홈페이지 등을 통해 부동산 중개수수료율을 게시해 놓고 있으니까요.. 이점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튼, 현재 서울의 부동산 중개수수료 요율은 아래와 같습니다.(주택기준, 출처 : 서울시)

 

 

 

서울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서울부동산광장' 사이트를 통해 자동으로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주택 부동산 중개수수료 외에도 오피스텔과 토지 및 상가 등의 부동산중개수수료 요율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웹 페이지는 아래의 경로로 접근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용하시는 검색포털에서 '서울부동산정보광장'으로 검색 > 우측 하단의 '부동산 중개보수'

 

 

각 부동산 종류별 중개수수료 요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으로 이동하면 서울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을 할 수 있는 란이 나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서울 부동산 중개수수료 요율과 중개수수료 계산을 자동으로 해 볼 수 있는 곳을 소개드려 봤는데요..

 

부동산 중개 수수료 계산기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은 많지만.. 가장 정확한 곳이 이곳이지 않을까.. 그런 생각입니다. 요율 자체를 서울시에서 정하는 것이니..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곳이 가장 정확하겠죠?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