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품대금 지불각서 양식

오늘은 간단하게 물품대금 지불각서 양식을 올려보고 이러한 물품대금 지불각서가 지니는 법률적 의미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할 텐데요..


우선, 각서 양식은 아래와 같습니다.(엑셀파일 입니다.)



 

 

이러한 각서는 민사적으로 계약서와 같은 법률적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소송 등을 통해 이행을 강제할 수 있는 것이죠..


또한, 이러한 물품대금 지불각서는 증거자료로서의 역할도 합니다. 해당 채무가 있다는 것을 채무자 스스로 밝히는 것이기 때문에 강력한 증거자료가 되는 것이죠.. 물론, 소송으로까지 가게 된다면 각서 없이도 물품의 입출고 내역 등의 자료 등으로도 충분히 증명할 수 있는 것이지만.. 물품대금 지불각서처럼 편리하고 확실한 증거자료도 없죠..


따라서..


지급연체 등이 발생하게 되면 이러한 물품대금 지불각서를 받아 두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이러한 물품대금에 관련한 채권은 소멸시효가 짧기 때문에(3년) 물품대금 지불각서를 제출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미입금이 되었다면 비교적 빠르게 소송을 제기하시는게 바람직 합니다.


소송을 제기한다고 하면 중소기업인의 입장에서는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 소액의 경우에는 한번의 변론기일로 간단하게 끝나고, 금액이 많다 하더라도 물품대금 지불각서와 같은 확실한 증거가 있는 경우에는 법원의 판결 전 이행권고결정을 받을 가능성이 높으며.. 피고가 이에 불복해 본 소송이 이루어 진다 해도 승소의 가능성이 월등히 높습니다.


너무 부담갖지 마시고 소송을 제기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된다는 점.. 강조드리고 싶네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