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막달, 출산 입원 준비물을 챙기자!

임신 막달은 이제 본격적으로 출산을 준비해야 하는 시기죠.. 또한, 신체적으로도 초기만큼 조심해야 하는 시기가 바로 임신 막달입니다.


임신 막달에는 항상.. 조산에 유의해야 합니다. 작은 충격이나 심리적 긴장감 만으로도 자궁수축이 일어날 수 있고 이것이 바로 조산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몸은 무거워질데로 무거워 져서.. 허리도 아프고 짜증도 나겠지만.. 이제 거의 다 온 것이니까요.. 끝.까.지!! 잘 이겨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무튼..


임신 막달로 막 들어갈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바로 출산 입원 준비물을 챙기는 것이죠..


막달에는 언제 아기가 나와도 이상하지 않은 것이니까요.. 바로~ 신호가 오면 달려갈 수 있도록 출산 입원 준비물을 가방 1~2개 정도를 준비하시어 챙겨 두셔야 합니다.



챙겨야 할 출산 입원 준비물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내의, 가디건, 복대, 수유 브래지어, 수유 패드, 큰 팬티, 발목양말, 기초화장품 및 세면도구, 배낸저고리, 속싸개, 겉싸개, 임산부 수첩, 진료카드, 신분증, 휴대전화, 지갑, (산모용 패드)


출산 후에는..


가장 조심해야 하는게 냉기죠..(잘못하면 평생 간다고들 어르신들이 그러죠..) 좀 덥더라도 따뜻하게 있어야 합니다. 물론 병실이 따뜻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내의를 두세벌 정도 준비해 두시면 좋습니다.


마찬가지 이유로 가디건 같은 껴입을 수 있는 여분의 얇은 옷들도 몇개 준비하시면 좋고 양말도 수면양말처럼 발목까지 오는 보온성이 뛰어난 양말을 준비해 두는 것을 권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입원수속을 하기 위해서는 임산부수첩, 진료카드, 신분증이 있어야 함으로 이것도 미리 출산 입원 준비물 가방에 넣어 두는 것을 권합니다. 정신이 없다 보면 휴대전화와 지갑 등도 빼먹기 쉬운데.. 이런 부분도 남편이나 함께 있는 분을 통해 준비해 두도록 합니다.


출산 직후에는 몇일동안 오로가 계속 나오죠..


따라서 산모용 패드를 항상 깔고 있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병원에서는 산모용 패드를 제공하고 퇴원시에도 어느정도 챙겨주니까요.. 따로 챙길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서 괄호를 쳐 놨네요.. ^^


아기용품.. 즉, 배냇저고리, 속싸개, 겉싸개 등은 출산 후 퇴원할 때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나중에 남편분이 따로 챙겨오셔 도 되겠습니다. 챙길게 많다면? 요거는 따로 집에 챙겨 두도록 합니다.


오늘은 임신 막달에 챙겨둬야 할 출산 입원 준비물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봤는데요..


설레기도 하고 걱정도 되는 시기가 임신 막달이기도 하죠.. 빨리 지나갔으면 하는 마음도 크고 말이죠.. 마지막까지 마인드 콘트롤 잘~ 하시고요 건강한 아가.. 출산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리겠습니다. (_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