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가 주는 피해, 피부가 변화한다.
- 청운의 [건강 이야기] 다락방
- 2014. 7. 20. 09:06
오늘은, 담배가 주는 피해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암의 발병 확률 증가 외에도 담배로 인한 해약은 쉽게 경험 및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 여자들에게는 더욱~! 치명적인게 담배입니다. 그 중에서도 예민한 부분이.. 바로 담배로 인한 피부변화죠..
담배가 여자들에게 더 나쁜 이유! |
담배 피부변화가 꼭, 여성들에게만 일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남자들에 비해 피부가 변하면 더 예민할 수 밖에는 없는 것이죠.. 담배가 피부변화에 영향을 주는 이유는, 흡연시 가장 첫번째로 겪는 신체적인 문제가 바로, 혈류량 감소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혈관계 질환을 앓게 되거나 평소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분들은 피부가 푸석해지기 쉽죠..
피부는, 피부에 닿는 혈류량과 도달률에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부위입니다. 흡연을 하게 되면 이러한 혈류량이 직접적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
담배를 피게 되면 피부가 가죽처럼 거칠어 지고.. 또한, 주름살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 더 쉽게~ 많이~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담배를 피게 되면 피부의 광택이 없어지고, 검거나 혹은 누루끼리한 색으로 변화하게 됩니다.
이러한 담배로 인한 피부변화 외에도, 담배가 여자들에게 더 나쁜 이유는..
우선, 미용적으로 치아색이 변하고, 다이어트 효과를 떨어뜨리며.. 여기에, 폐경의 시기가 빨라지며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신여성의 흡연은 더 치명적인데요.. |
유산의 확률이 일반 여성에 비해 약 2배 가량 높으며, 산전출혈의 위험이 높습니다.
또한, 조산, 기형의 확률을 높이며.. 신생아의 니코틴 중독도 함께 불러오며 아이의 체중이 줄어드는 악영향을 줍니다.
오늘은, 담배 피부변화 등.. 여성에게 흡연이 주는 해약에 대한 이야기를 해 봤는데요..
남자와 여자.. 누구든, 담배의 악영향은 피할 수 없는 것이지만.. 특히, 여성의 흡연 및 간접흡연은 남성에 비해 더 나쁜 영향을 준다는 점!! 강조드려 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