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닝 기법이란? 포토샵으로 구현하기
- 청운의 [포토샵 이야기] 다락방
- 2015. 10. 15. 14:00
카메라 촬영 기법 중에서 패닝 기법이라는 것이 있죠.. 이는, 피사체와 동일한 방향으로 사진을 촬영 함으로서 찍히는 피사체는 그대로 있으면서 주변의 다른 배경은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주는 기법입니다.
도시의 모습을 찍을 때 노출도를 길게 가져감으로서 건물은 그대로 있고 주변의 다른 것들이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주는 사진이 패닝 기법의 대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패닝 기법의 사진은 포토샵으로도 당연히 구현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패닝 기법을 포토샵으로 구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완성 이미지 보고 가시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살짝 모자이크 처리를 했습니다.(만.. 지인들은 알아 볼 듯.. -_-)
작업할 이미지를 불러 옵니다.
다음, 피사체를 따도록 하죠.. 우선, 레이어를 복사한 다음 퀵 마스크 모드로 들어갑니다.
브러시를 선택한 다음 전경색을 검은색으로 해서 칠해 줍니다. 잘못 칠했을 경우에는 흰색으로 전경색을 바꾼 다음에 칠해주면 지워집니다. 또한, 브러시 크기조절은 단축키 '['와 ']'를 활용하시면 편리합니다.
당연히~ 작업하기 좋게 적당히 확대해서 작업하는게 좋겠죠?
퀵 마스크 모드에서 나옵니다.
딴 피사체를 복사~!
배경레이어에 모션 블러를 줍니다.
수치는 알아서 적당히~~
다만, 배경 레이어를 살짝 감춰보면 피사체 주위가 투명한 것을 볼 수 있죠..
요것도 배경레이어에 모션 블러를 주시면 되겠습니다. 방금 사용한 필터는 필터 메뉴의 가장 상단에 나옴으로 그대로 해당 모션블러를 주시면 되겠습니다.
완성화면..
간단하죠?
오늘은 간단하게 패닝 기법을 포토샵으로 구현해 봤는데요.. 뭐.. 그리 어려운 기능은 아니니 만큼 쉽게 응용하실 수 있으리라.. 그리 생각해 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