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골절 증상 및 치료, 오랜기간 신경을 쓰자!

누구나 한번쯤 겪어봤을 골절이 바로.. 손목 골절 사고죠..


손목 골절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경우는 넘어지면서 반사적으로 손을 내밀어 순간적인 충격을 받는 경우 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손목 골절 증상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손목이라는 부위가..

 

생활 속에서 의식적, 무의식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부위죠~


때문에, 손목 골절시 제대로 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만성화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손목 골절 증상과 만성화의 위험

 

손목이 골절되면 우선 극심한 통증과 함께, 손목이 심하게 붓게 됩니다. 이에따라, 손목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워 지고, 움직일 때마다 더 큰 통증이 일어납니다.

 

손목은 비교적 자주 다치는 부위 중 하나이기 때문에, 방치하는 경우도 꽤나 많은데요..


하지만..

 

약한수준의 손목골절이라 하더라도..

 

제대로 치료받지 않으면, 손목의 모양이 변화될 수 있고, 또한 손목의 운동범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통증이 만성화 되거나 습관적 골절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제때 치료받는게 좋습니다.

 

또한, 손목이 아프게 되면 본능적으로 어께나 팔꿈치 등.. 손목의 활용을 대체하기 위해 기존에 쓰지 않던 부위를 잘못된 방식으로 사용함으로서.. 손목뿐 아니라, 다른 부위까지 망가질 개연성도 있기도 합니다.

 

손목 골절 치료, 장시간 인내하자!

 

모든 골절이 그렇듯, 골절 치료는 장시간의 치료가 요구되는데요.. 특히나 손목의 경우, 무의식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좀더 세심하게 인내심을 갖고 치료할 필요가 있습니다.

 

통상, 손목 골절 치료는 그 정도와 형태에 따라 치료 수준이 달라지는데요..

 

뼈가 크게 어긋나지 않은 가벼운 골절의 경우에는 비수술적 요법으로 뼈를 맞추기만 하고 깁스로 고정하여 치료합니다.

 

하지만, 골절이 큰 경우나.. 골절로 인한 피부손상이 함께 일어난 경우(개방형의 손목 골절)에는 안탑깝지만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손목 골절은 약 2달간의 단계별 깁스로 팔을 고정시켜야 하고.. 깁스를 푼 이후에도 재활의 과정을 다소 거쳐야 하기 때문에, 예전과 같이 정상적으로 손목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소 3달 이상이 소요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손목 골절 증상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사고없이, 항상~!! 건강한 하루하루.. 만들어 가시길.. 바래 보면서.. 오늘 포스트 마치도록 할께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