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차단 앱, 후후(whowho)! 참 좋네요!

시도때도 없이 오는 스팸문자와 전화.. 참 짜증나죠..

 

특히, 스팸 전화의 경우에는 이걸 받아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오면 이게 거래처인지 아닌지 헷갈릴 때가 있더라고요..

 

이거 누굴까? 하고 받아보면 텔레마케팅이나 이런거면 참.. 짜증이 납니다. -_- 단순히 짜증만 나는 것 뿐만 아니라.. 스미싱 등일 경우에는 위험하기까지 하죠..

 

아무튼..

 

이렇게 스팸들을 걸러주는 스팸차단 앱들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후후(whowho)라는 앱을 깔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팸차단 원리는 사용자들간 정보공유를 통한 방식이고.. 후후앱은 스팸차단 앱 중에서는 상당히 많은 사용자들을 확보하고 있는 앱 이어서 활발하게 정보공유가 되고 있는 앱 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참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네요.. ^^

 

앱들을 처음 깔면 사용방법 등을 익히는게 이제는 좀 짜증이 나더라고요..(나이가 들어서 그런가.. -_-) 그런데 후후앱은 그냥 까는 것 만으로도 사용자들간 공유정보가 뜹니다. 내 연락처에 입력되지 않은 모르는 문자 또는 전화가 오면 아래의 가장 좌측 화면처럼 공유된 정보가 창의 형태로 뜹니다. 등록된 번호에서는 작동하지 않죠..

 

여기에 앱을 실행시켜 보면 세부 차단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후후앱을 통해 아래처럼 전화 등도 걸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부 앱으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중요한 차단관리 기능은 앱상에서 좌측 상단의 숨겨진 메뉴를 펼친 다음 아래와 같이 차단관리를 하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로 갈아타면서 이것저것 안쓰던 앱들을 찾아 사용해 보고 있는데요..

 

사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여러 문제가 있기는 하지만 보안적인 측면에서는 상대적으로 안전한 편이죠.. 애플 자체에서만 통용되는 폐쇄적인 개발정책 때문이에요.. 그래서, 아이폰을 사용할 때에는 이러한 보안관련 앱들은 별 신경을 안쓰다가 안드로이드로 오면서 요런 스팸차단 앱이나 백신 앱 등을 사용하고 있네요..

 

뭐.. 이런 보안관련 앱 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앱이 바로 요 후후앱 입니다.. 또, 아무도 공유하지 않은 전화번호가 떴을 때 공유해주는 짜릿함(?)도 있고요.. 쿄쿄~ +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