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맛있게 먹는법

오늘은 돼지고기 맛있게 먹는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다만, 맛만 좋다고 능사는 아니죠.. 사실, 직화구이와 같은 형태는 맛은 좋지만 건강의 측면에서는 그리 좋은 선택은 아니기도 합니다. 오늘 이야기는 돼지고기 맛있게 먹는법에 관한 이야기 이지만.. 여기에 더하여 건강하게 먹는 방법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 보려고 합니다. ^^

 

 

자주 뒤집을 것이냐~ 조금만 뒤집을 것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우선, 돼지고기 뿐 아니라 모든 육류는 단시간 쎈 불에 익히는 것이 맛이 좋죠.. 그래야 육즙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직화 숯불구이가 맛있는 이유는 물론, 숯불 고유의 향이 스며들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숯불은 일반 가스불에 비해 고온을 내 주고 불에 직접 닿아 빨리 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직화구이는 발암물질을 생성하며 너무 높은 온도 역시 육류의 단백질을 심하게 변형시켜 발암물질을 생성 시킵니다. 가장 나쁜 것은 직화구이이고 다음으로는 지나치게 높은 온도입니다.

 

돼지고기에 가해지는 높은 온도를 방지하려면?

 

고기를 자주 뒤집는게 건강에는 더 좋습니다. 다만, 지나치게 자주 뒤집게 되면 맛이 현저하게 떨어지니까요..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세번이 아닌 6~9회 정도가 고기의 맛을 심하게 떨어뜨리지 않으면서도 건강하게 먹는 방법이 됩니다.

 

또한, 삼겹살 등을 먹다보면 익은 고기를 불판에 그냥 두는 경우도 많은데요.. 나중에 데워 먹더라도 익은 고기는 따로 빼 놓는게 더 좋습니다. 왜지고기를 맛있게 먹으려면 한번에 먹을 만큼만 적당히 고기를 올리는게 포인트가 되겠죠? ^^

 

 

해동은 천천히! 과일에 재워먹으면 건강과 맛을 함께 챙길 수 있다!

 

돼지고기는 뭐니뭐니 해도 냉장육을 먹는게 맛있습니다. 냉동육의 경우에는 해동 과정에서 단백질의 결착력이 저하되고 육즙이 빠져나가기 때문인데요.. 불가피하게 냉동육을 먹는다면? 해동한 후에 먹는게 좋고 해동은 실온 보다는 냉장고를 통해 하루정도 천천히 해동시킨 다음에 먹는게 좋습니다.

 

돼지고기 잡내에 거부감이 있는 분들이라면? 매실, 파인애플, 사과, 마늘, 청주 등에 재워놓은 다음에 먹으면 좋습니다.

 

마늘과 청주는 고기의 잡내를 없애는데 탁월하고 매실, 파인애플, 사과 등은 해독기능 뿐 아니라 육질을 부드럽게 해 주는 카테킨산이 풍부해 돼지고기의 풍미를 높여줍니다.

 

그리고..

 

돼지고기와 잘 어울리는 식재료 등을 함께 먹는것도 좋은데요.. 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은? 바로 새우젓 입니다. 새우젓은 단백질 분해를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고기의 맛을 올려주면서도 돼지고기의 소화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죠..

 

양파, 부추 등도 육류의 느끼한 맛을 없애주면서도 알리신 성분이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방해해 좀더 건강하면서도 맛있게 돼지고기를 즐기는 수단이 됩니다.

 

오늘은, 돼지고기 맛있게 먹는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맛도 중요하지만 건강은 더 중요하겠죠.. 약간 맛이 떨어지더라도 지나치게 오래 굽는 등의 행위를 자제하고, 여기에 부족해진 맛을 더하기 위해 어울리는 음식을 함께 곁들인다면 건강도 챙기고 맛도 챙기는 1석 2조가 될 것이라~~ 생각해 봅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