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 전자파 차단 방법

오늘은 전자파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휴대전화 전자파 차단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하는데요..

 

전자파가 건강에 나쁜 영향을 주는지 그렇지 않은지에 대해서는 지금도 논란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아직, 명확하게 건강에 해롭다고 이야기 하기에는 연구 데이터가 부족하기도 하죠..

 

하지만, WTO의 산하기관인 국제암연구소에서는 전자파를 발암가능 물질로 분류하고 있음으로.. 예방적 차원에서 전자파 노출을 최소화 할 필요성은 충분히 있어 보입니다.

 

 

전자파와 관련된 건강성 논란

 

전자파가 건강에 해롭다, 그렇지 않다라는 논란은 끊임없이 상호 반박이 일어나고 있는 이슈입니다. 따라서, 전자파가 건강에 해롭다라고 단정적으로 이야기 하기에는 다소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는데요..

 

다만, 비교적 최근(2011년)에 WTO의 산하기관인 국제암연구소라는 공신력 있는 곳에서는 전자파를 발암가능 물질로 분류했죠.. 당시, 사회적으로 상당히 큰 반향과 논란을 일으켰던 사항 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국제암연구소 에서는 발암물질을 5가지로 나누는데 바로, 발암물질, 발암 추정물질, 발암가능물질, 분류 불가, 비발암물질 입니다. 따라서, 전자파의 발암 가능물질이라는 분류는 가장 낮은 단계의 발암 가능성이 있는 물질이라는 것입니다.

 

전자파가 속한 카테고리 자체가 논란의 가능성이 있는 것이며 명확하게 발암을 일으킨다고 확신할 수 없는 단계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러한 분류는 몇몇의 대조군과 실험군과의 비교를 통해 정의내린 것이어서, 아직까지 그 실험숫자 자체에 대한 논란이 있기도 합니다. 소위.. 빅데이터를 가지고 좀더 연구되어야 할 부분입니다.

 

 

휴대전화 전자파 차단 방법

 

하지만, 일반인의 입장에서 이러한 논란 여부와 상관없이 전자파 차단을 위해 예방해야 할 이유는 충분하다는 생각입니다. 가능성이 있다는 것 만으로도 예방할 가치는 있는 것이니까 말이죠..

 

이러한 전자파 중에서도 현대인들이 가장 강력하게 접하는 전자파가 바로 휴대전화 전자파 입니다. 휴대전화의 경우 일정 주파수를 상시적으로 사용하는 기기로서 우리가 접할 수 있는 전자기기 중에서 가장 많은 전자파를 발생시킵니다.

 

몇가지..

 

핵심적인 휴대전화 전자파 차단 방법을 제시해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편리함을 조금은 포기해라, 블루투스 기능 활용을 최소화 한다.

2. 손에 들고 다니지 말고 가방에 넣어 다녀라

3. 스피커 기능을 적극 활용하거나 줄이 있는 핸드프리 이어폰을 활용해라

4. 고속 이동 중에는 가급적 사용을 자제한다.

5. 시골지역에서 휴대폰을 사용하면 오히려 발생 전자파가 강해진다. 시골에서는 사용을 자제하자!

 

전화라는 것이 기본적으로 귀에다 대고 사용하는 것이지만.. 이는 휴대전화의 전자파를 가장 크게 받아들이는 행위가 됩니다. 약간만 떨어뜨려도 전자파의 영향을 덜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줄이 있는 핸드프리나 스피커 기능을 활용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또한..

 

수신 신호가 약한 곳이나 상황(시골, 고속이동)에서 휴대전화가 신호를 잡기 위해 좀더 강한 전자파를 내 보내게 됨으로 이러한 것도 유의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휴대전화의 전자파는 꼭 통화시에만 발생하는 것이 아님으로 쓰지 않을 때에는 가방에 넣어다니는 것이 조금이라도 더 전자파를 줄이는 방법이 됩니다.

 

오늘은, 휴대전화 전자파 차단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전자파에 대해 논란이 있기는 하지만.. 조심해서 나쁠 것은 없을 것입니다. 특히나.. 아이들의 경우에는 같은 전자파라도 더 큰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는 만큼.. 아이들의 휴대폰 사용은 최대한 늦추게 하는 것을 권해 드리고 싶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