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인들의 꿈! 자사 브랜드 런칭의 중요성과 포인트

작게나마 사업을 시작한 분들의 꿈 중에 하나가 바로 우리회사만의 브랜드를 갖는 것일 것이다.

 

자사 브랜드 런칭은 단순히, 우리 브랜드를 갖는다는 의미 이상의 여러가지 면에서 중요한 측면이 있는데, 지속가능한 성장과 기업의 규모를 키우는 핵심적인 요소이기 때문이다.

 

 

 

현실에 안주하는 순간 기업은 멈춘다!

 

그러나, 주변에 사업하시는 분들을 뵈면.. 자사 브랜드 런칭에 대한 타임테이블을 갖고, 목표에 맞춰 하나하나 진행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또한.. 현재의 상황에 안주하려는 분들도 비교적 흔하게 본다.

 

브랜드 런칭이라는 것이 단순히 브랜드 하나만 내 놓으면 되는 것이 아니라, 그 과정에서의 막대한 마케팅 비용과 더불어 새로운 브랜드에 맞춘 조직도 구성해야 하는 등 어렵게 모아놓은 기업의 자본을 쏟아 부어야 하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또한..

 

중간재를 생산하는 기업들은 애초에 자사 브랜드 런칭 자체를 생각하지 않는 분들도 많다.

 

하지만, 중간재 생산 기업이라고 해도 나름의 기술력을 갖춘 기업이라면? 상황에 따라 충분히 자사 브랜드를 런칭할 수 있으며.. 중간재를 생산 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를 활용한다면 오히려.. 중간재 자체를 만들어 본 경험이 없는 완성제품 기업에 비해 저 좋은 제품을 생산해 낼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

 

임가공 기업이라면 조건은 더 좋다.

 

임가공 업체의 경우에는 제품을 생산해 내는 기술력과 경험이 모두 축적되어 있기 때문이다. 차근차근!! 마케팅과 브랜드 관리를 위한 자본을 축적해 나가자.. 5년이 되어도 좋고, 10년이 되어도 좋으니 먼 미래를 내다보고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다 보면, 목숨줄을 쥐고 있는 원청업체의 하늘을 벗어날 수 있는 날이 올 것이다!

 

 

 

자사 브랜드 런칭은 기업의 성장을 결정짓는 터닝 포인트!

 

최근, 팬택이 법정관리에 들어가면서 많은 기업들이 줄도산 하는 등의 일들이 발생했다. 원청기업이 흔들릴 때면 어김없이 우리같은 중소기업인들의 목숨이 왔다갔다 한다. 이는, 원청업체와 운명을 함께 하는 우리 중소기업인들의 비애이기도 하다.

 

중간재를 생산하든 임가공을 하든.. 그래서, 자사 브랜드 런칭이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그리고..

 

수익성 자체의 측면에서도 자사 브랜드 런칭은 기업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잘들 아시겠지만, 임가공과 중간재 생산은 구조적으로 수익성이 낮을 수 밖에는 없다. 언제까지 재계약 할 때 대기업 구매팀 사원 나부랭이(?)에게 하는 아쉬운 소리.. 죽는 소리를 할 것인가!

 

물론, 런칭한 브랜드의 성공을 전제로 하지만.. 해당 브랜드가 시장에 연착륙만 할 수 있다면? 기존과는 차원이 다른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터닝 포인트가 될 수 있는 것이다. 볼펜 하나를 만들더라도 장기적인 플랜을 가지고 내 브랜드를 만들도록 하자! 그것이 우리 기업, 우리 회사.. 그리고 우리 소중한 직원들이 더 성장할 수 있는 길이니 말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