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사진 자르기 방법

사진을 자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죠..

 

포토샵이라는 프로그램이 자유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프로그램이다 보니..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본 포스트에서 이야기 하는 포토샵 사진 자르기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일 뿐 정답은 없다는 말씀.. 드리고 싶네요..

 

오늘, 포토샵 사진 자르기 방법은 상단의 Image 메뉴를 활용한 것입니다.

 

 

1. Image -> Image size    2. Image -> Canvas size

 

 

우선 편집할 이미지를 불러온 후.. Image -> Image Size(단축키 : Alt + Ctrl + I) 

 

 

width 값이나 Height값을 조정해 이미지를 줄이면 끝!

 

Image Size 세부 메뉴에 대해 좀더 알아보면..

 

1. Pixel Dimensions : 현재 작업 이미지의 용량과 크기를 나타낸다.

2. Document Size : 실제 인쇄 크기와 해상도를 나타낸다.

3. Scale Styles : 레이어 스타일이 적용된 이미지의 크기를 적용할 때 사용

4. Constrain Propertions : 가로나 또는 세로 크기를 조절하면 비율에 맞게 세로 또는 가로 크기가 맞춰 적용

5. Resample Image : 이미지의 보간법을 나타내는 것

  - Nearest Neighbor : 이미지 가장자리를 선명하게 유지하면서 작게 만들 때 적합(사진의 질이 떨어질 염려는 있다.)

  - Blinear : 주변 픽셀의 평균값을 이용해 이미지 크기를 변경(중품질의 이미지)

  - Bicubic : 주변 픽셀 값을 고려해 이미지 변경 위의 두 옵션보다 이미지가 좀더 부드럽다.

  - Bicubic Smoother : Bicubic 보다 더 부드러운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옵션(이미지를 확대할 때 유용하다.)

  - Bicubic Sharper : Bicubic보다 선예도를 높게 하는 방법으로 이미지 축소시 유용하다.

  - Bicubic Automatic : Bicubic 옵션을 자동으로 조정한다.

 

이미지 보간법의 경우에는 통상 Bicubic Automatic으로 해 놓으면 사진의 질을 저하시키지 않는 편집이 가능함으로.. 특별히 편집할 사진이 아니라면? Bicubic Automatic로 두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Canvs Size로 줄이는 방법인데요..(단축키 : Alt + Ctrl + C)

 

Canvas가 위의 포토샵 사진 자르기 방법과 다른 점은 사진의 일부가 잘려나가면서 이미지가 줄어든다는 점입니다. 어느 한쪽 면이나 가로 또는 세로 등 일부만 정밀하게 잘라낼 때 유용한 방법입니다.

 

 

 Width, Height 값 입력후 OK 버튼 

 

 

완성

 

아래의 이미지는 똑같은 크기로 잘라낸 이미지 입니다. Image Size와 Canvas Size의 차이가 느껴지죠?

 

 

오늘은, 간단하게 포토샵 사진 자르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찌보면 기본적인 내용이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부 옵션은 잘 모르는 분들이 많기도 합니다. Image Size 창의 세부 옵션은 알아두면 나름.. 유용한 부분이 있으니까요.. 대략적인 숙지~!! 해 두시길.. 권하면서, 오늘 이야기.. 이만 줄일까 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