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가 주는 피해, 피부가 변화한다.

오늘은, 담배가 주는 피해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암의 발병 확률 증가 외에도 담배로 인한 해약은 쉽게 경험 및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 여자들에게는 더욱~! 치명적인게 담배입니다. 그 중에서도 예민한 부분이.. 바로 담배로 인한 피부변화죠..

 

 

 

담배가 여자들에게 더 나쁜 이유!

 

담배 피부변화가 꼭, 여성들에게만 일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남자들에 비해 피부가 변하면 더 예민할 수 밖에는 없는 것이죠.. 담배가 피부변화에 영향을 주는 이유는, 흡연시 가장 첫번째로 겪는 신체적인 문제가 바로, 혈류량 감소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혈관계 질환을 앓게 되거나 평소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분들은 피부가 푸석해지기 쉽죠..

피부는, 피부에 닿는 혈류량과 도달률에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부위입니다. 흡연을 하게 되면 이러한 혈류량이 직접적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담배를 피게 되면 피부가 가죽처럼 거칠어 지고.. 또한, 주름살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 더 쉽게~ 많이~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담배를 피게 되면 피부의 광택이 없어지고, 검거나 혹은 누루끼리한 색으로 변화하게 됩니다.

 

이러한 담배로 인한 피부변화 외에도, 담배가 여자들에게 더 나쁜 이유는..

우선, 미용적으로 치아색이 변하고, 다이어트 효과를 떨어뜨리며.. 여기에, 폐경의 시기가 빨라지며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신여성의 흡연은 더 치명적인데요..

 

유산의 확률이 일반 여성에 비해 약 2배 가량 높으며, 산전출혈의 위험이 높습니다.

또한, 조산, 기형의 확률을 높이며.. 신생아의 니코틴 중독도 함께 불러오며 아이의 체중이 줄어드는 악영향을 줍니다.

 

오늘은, 담배 피부변화 등.. 여성에게 흡연이 주는 해약에 대한 이야기를 해 봤는데요..

남자와 여자.. 누구든, 담배의 악영향은 피할 수 없는 것이지만.. 특히, 여성의 흡연 및 간접흡연은 남성에 비해 더 나쁜 영향을 준다는 점!! 강조드려 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