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화폐단위 및 태국여행정보

오늘은, 태국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태국 화폐단위 및 구조에 대해 알아보고, 태국여행정보를 알 수 있는 곳을 소개드려 볼까 하는데요..

 

태국의 화폐단위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다 싶히 바트(THB,฿) 입니다.

다만, 달러의 밑 단위로 센트 단위가 있듯.. 바트 밑에도 '사땅' 단위가 있습니다. 사땅 단위는 거의 쓰이지 않기는 합니다만..(심지어, 공중전화도.. 바트단위가 주류) 100사땅은 1바트라고 상식의 선에서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태국 화폐 및 화폐의 가치 수준

 

 

 

태국 화폐는 1,000, 500, 100, 50, 20, 10 바트 이렇게 6종이 있습니다.

다만, 10바트 짜리 지폐는 지금은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10바트짜리 동전이 있기 때문이에요..

 

태국 화폐의 모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른 나라들과 다르게 모든 지폐에 현재 국왕의 모습이 동일하게 그려져 있는 것이 바트화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

 

 

<1,000 바트> 

 

 

<500 바트>

 

 

<100 바트>

 

 

<50 바트>

 

 

<20 바트>

 

동전은 10, 5, 1바트 50, 25사땅 이렇게 5종이 있는데요..

처음 이야기를 했다싶히.. 사땅은 마트에서 거스름돈 정도로만 활용이 되고 거의 활용되지 않습니다. 우리의 예전 5원짜리 동전화 되어가고 있는게 바로 사땅 단위의 동전입니다.

 

태국의 환율은 현재 25~35원 사이입니다. 즉, 1바트 = 30 원 정도로 감을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큰 권종인 1,000바트는 우리돈으로 약 3만원, 500바트는 1만 5천원, 100바트는 3천원 정도겠죠? 100바트가 큰 돈 같지만 별로 금액이 크지 않습니다. 달러나 유로화처럼 생각하면 안되겠습니다. ^^

 

 

태국여행정보, 여행안전을 체크하자!

 

요즘 태국의 정치불안이 심각한 상태죠.. 따라서, 여행의사결정을 하시기 전에 태국여행정보를 체크해 보시고 결정하시길 권합니다. 현재, 외교부에서는 해외안전여행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곳은, 현재 해당 국가의 안전도는 물론이고, 해당 국가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서 유용합니다.(포털에서,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키워드로 검색)

 

현재 태국 여행정보를 인용해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여행경보는 크게 4가지로 여행유의, 자제, 제한, 금지 인데요..

여행자제 부터는 가급적 해당 지역을 방문하시지 않는 것을 권하고 싶고요.. 여행유의의 경우에는 개인관광은 자제하고 단체여행 위주로 움직이시길 권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태국 화폐단위와 태국여행정보 이야기를 해 봤는데요..

 

개인적으로 태국을 참 좋아하는데요.. 너무 더운게 흠이지만.. 관광으로 먹고사는 나라여서 그런지, 관광객에 대한 사람들의 우호도도 좋고 휴향지의 경우 잘 꾸려놓은 곳도 참 많죠.. 태국의 고유브랜드와 같은 특유의 마사지는 피로를 확~~ 날려주기도 합니다. ^^

 

그럼, 안전한 여행 다녀오시길.. 바라면서, 오늘 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