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사용자지정 정렬 활용하기

오늘은, 간단하게 엑셀 사용자지정 정렬 적용 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기본적으로 엑셀에서는 정렬기준을 몇가지 제공을 합니다만.. 제공하지 않는 사용자지정 정렬을 해야 할 때가 간혹 있죠.. 예를 들면, 직급순이라든지 우리나라에만 있는 수우미양가와 같은 성적 순서 입니다.

 

직급순으로 정렬하는 방법을 예로 들어 알아보면..

 

 

 

 

아래의 직급을 높은 기준으로 데이터 재 정렬

 

 

정렬시킬 데이터 좌측 위 끝 셀(B4셀)을 선택 => 데이터 탭 => 정렬 => 사용자 지정 목록

 

 

없는 정렬기준이라면? '목록 항목'에 직접 쉼표로 구분하여 입력 후 추가버튼

 

 

이미 있는 목록이라면? 왼쪽의 지정 목록 선택 후 확인

 

 

정렬기준을 '직급'으로 놓고 확인

 

 

만일, 추가할 기준이 있다면? 기준 추가로 해서 넣을 수 있습니다.

 

 

완성화면, 당연히 데이터가 있는 화면 전체가 바뀌게 됩니다.

 

간단하죠?

 

오늘은, 간단하게 엑셀 사용자지정 정렬 적용 방법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쉬우면서도 나름 유용한 기능이니까요.. 한번 활용해 보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그리 생각을 해 봅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