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 병합 및 분할 방법

오늘은, 간단하게 엑셀 셀 병합 및 엑셀 셀 분할 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엑셀 셀 병합과 분할은 엑셀로 문서작업을 하다 보면 의외로 자주 사용하게 되는 기능 중 하나죠..

특히, 표를 만들다 보면, 레이아웃을 맞추기 위해 거의 필연적으로 활용하게 되는 기능입니다.

 

따로 단축키는 없으나...

지정할 수 있고, 지정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단축키에 준하는 방법으로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홈메뉴의 단축버튼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엑셀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단축키 메뉴를 활용하는 것으로..

Alt => H => M => C 혹은 A 혹은 M 혹은 U 를 치시면 되겠습니다.

 

 

 

 

 

제일 마지막에 있는 C or A or M or U는 이동키를 누르고 엔터를 누르셔도 됩니다.

 

 

세번째 방법으로 'Ctrl +'1'' 키를 눌러 셀 서식 메뉴 => 방향키로 '맞춤' 이동 => 'Alt + M'을 치시면 되겠습니다.

 

초기에는 단축메뉴를 직접 클릭하는게 빠르지만, 익숙해 지다 보면 단축키를 활용하는게 더 빠릅니다.

키보드 위주로 문서작성을 하는 분들은 마우스로 손을 가져가는 시간보다 키보드를 치는 시간이 더 빠르기 때문이죠..

 

개인적으로는 예전 98버전의 엑셀을 오랜기간 사용했는지라..

습관이 남아서, 엑셀 셀 병합 방법으로 가장 마지막 방법을 즐겨쓰고 있습니다. 가장 마지막 방법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였으니까요.. ^^ 이제는 기호에 맞게 다른 방법을 익히시면 되겠습니다.

 

엑셀 셀 분할 방법은 엑셀 셀 병합 방법과 동일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