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 및 일반상업지역 vs 유통 및 근린상업지역

오늘은, 어제 주거지역에 이어 중심 및 일반상업지역과 유통 및 근린상업지역 등의 상업지역 이야기 입니다.

 

상업지역은 주거지역에 비해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좀더 신중해야 합니다.

상가가 밀집한 지역인 만큼.. 해당 지역의 상권에 따라 그 투자가치가 상당히 차이가 나기 때문이죠..

 

 

 

중심상업지역, 일반상업지역

 

중심상업지역은 소위 노란자위 상업지역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중심상업지역의 사전적 의미는 "도심 및 부도심의 상업기능과 업무기능의 확충을 위해 설정한 지역" 이라고 이야기 할 수 있겠습니다.

 

중심상업지역은 주요 핵심적 상업 및 업무시설들이 밀집한 곳으로, 상업기능이 활발하나 그만큼 비싼 지역이기 때문에 투자대비 효율성은 낮은 편이고 절대적인 부동산 매입 비용이 상당히 많이 드는 지역이어서 일반인들의 투자가 다소 제한되는 측면이 있습니다. 다만, 이미 검증된 지역으로 투자 실패에 대한 염려는 적은 지역이죠..

 

일반상업지역은..

 

중심상업지역에서 조금은 비껴난 곳이어서 투자가치가 상대적으로 떨어지지만..

투자 매입 비용이 상대적으로 적고, 아래에서 설명할 근린상업지역에 비해서는 활성화 된 상권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곳이 많기 때문에 중심상업지구에 투자하기 어려운 분들이라면? 일반상업지역은 좋은 차선 투자처가 될 수 있습니다.

 

일반상업지역의 사전적 의미를 짚어 보자면..

"일반적 상업기능과 업무기능을 담당하기 위해 설정된 지역" 이라고 이야기 해 볼 수 있겠습니다.

 

 

 

상권을 잘 살펴야 하는 근린상업지역, 투자가치가 떨어지는 유통상업지역

 

근린상업지역의 경우에는 상권 자체가 형성되어 있지 않거나, 형성되어 있어도 소비자들이 매우 제한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근린상업지역에 투자할 때에는 상권의 규모와 형태를 잘 살펴야 하며.. 여기에,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까지도 유심히 살펴야 합니다.

 

투자비용은 크지 않으나, 그만큼 리스크가 있는 지역인 만큼..

근린상업지역에 투자하려는 분들이라면? 이미 검증된 지역인 중심상업지역과 일반상업지역에 비해 좀더 꼼꼼히 살필 필요가 있죠..

 

근린상업지역의 사전적 정의는 "근린지역에서 일용품 및 서비스의 공급을 위해 설정한 지역" 입니다.

 

유통상업지역의 경우..

 

사실상, 투자적인 부분에서는 큰 의미를 갖기 어려운 지역입니다.

유통상업지역이라는 것이, 일반인들을 위한 상권이 형성되는 지역이 아니기 때문이죠..

 

유통상업지역의 사전적 정의는 "도시 내 혹은 지역간 유통기능의 증진을 위해 설정한 지역" 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중심 및 일반상업지역과 유통 및 근린상업지역에 대한 투자 이야기를 해 봤는데요..

상업지역은 전반적으로.. 주거지역에 비해 좀더 신중한 판단이 요구된다는 점.. 강조해 보면서, 오늘 포스트..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