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메모삽입 방법 및 메모삽입 단축키

오늘은, 엑셀 메모삽입 방법과 메모 프린트에 대한 이야기 인데요..

엑셀 메모삽입은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서도 할 수 있기는 하지만, 단축키를 활용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엑셀 메모삽입 단축키는?

 

Shift + F2

 

요렇게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당연히, 메모를 하고자 하는 셀을 선택한 이후에 단축키를 활용해야 겠죠?

 

참고로, 마우스를 활용한 방법과 메모인쇄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메모를 삽입하고자 하는 셀 위에서 우클릭 => 메모삽입(M) 클릭

 

 

내용 입력

 

 

입력 완료 후 Esc 두번 입력하면 완료

 

 

메모를 표시하고 싶다면? 메모가 있는 셀에서 우클릭 => 메모표시/숨기기(O) 클릭

 

메모를 인쇄하고자 한다면?

페이지레이아웃 => 인쇄제목 => 메모(M) 칸을 '시트에 표시된 대로'로 선택

 

 

인쇄 미리보기를 하면, 메모가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엑셀 메모삽입 방법과 메모 프린트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 메모기능이 의외로~ 유용하게 활용되는 기능이죠..

엑셀은 아무래도 데이터를 위주로 활용하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정량적'인 문서작성이 되기 쉬운데, 이를 보완해 줄 수 있는 수단이 바로 메모 기능 이에요.. ^^

 

그럼~ 언제나~ 즐거운 일상.. 만들어 가시길.. 바래 보면서, 오늘 포스트..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