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 점검 및 확인방법

오늘은 엔진오일 점검 및 엔진오일 확인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하는데요..

 

엔진오일은 유동점(흐르는 정도)과 점도 등도 체크를 해야 합니다만.. 기본적인 부분은 적절한 양이 있느냐 입니다.

여기에, 엔진오일이 너무 잘 흐르고, 색이 짙은 검은색이다.. 이런 경우에는? 엔진오일의 수명이 다 한 것임으로 바꿔줘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엔진오일을 너무 자주 갈아서 문제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제때 갈아주지 않으면? 차량의 성능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음으로.. 생각 날 때마다~ 한번씩 점검해 줄 필요는 있습니다.

 

 

본넷을 열고, 노란색 엔진오일 게이지를 찾습니다.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한번 마른헝겁으로 깨끗히 닦아줍니다.

 

 

좌측의 'F'과 우측의 'L'가 보이시나요? 좀 흐릿하네요.. -_-

좌측으로 갈 수록 가득 찬 것이고 우측으로 갈수록 모자른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쭉~~ 넣은 후에 다시 빼어 엔진오일 수준을 봅니다.

제 차는 조금 많이 들어간 면이 있네요..

엔진오일은 너무 많이 들어있을 필요도 없고.. 게이지의 4/5 정도가 적절합니다.

다만, 많이 들어있다고 문제가 되는 경우는 별로 없지만, 적게 들어있을 경우에는 향후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통상, 엔진오일을 갈 때에는 적정량을 채우기 때문에 바닥을 찍고 있다면? 어딘가에서 새고 있을 가능성이 농후함으로..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엔진오일 점검시에는 유의할 점이 몇가지 있는데요..

 

- 차량을 충분히 식힌 뒤에 엔진오일을 점검해라, 엔진 구동 직후에는 엔진오일이 좀더 잘 흐른다.

- 평지에서 확인하라, 경사진 곳에서는 엔진오일의 정확한 양을 측정할 수 없다.

 

이정도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차에는 생명수와 같은 엔진오일.. 부디 잘 체크 하셔서.. 소중한 내 차~!! 오랜기간 동안 타시길.. 바래 보면서, 오늘 엔진오일 점검방법에 관한 포스트..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_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