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하체소음, 왜 날까?

오늘은, 간단하게 자동차 하체소음을 비롯한 몇가지 이상소리에 대한 원인과 점검 포이트를 짚어볼 텐데요..

 

자동차 이상은 냄새와 소리로서 외부에 표출되는 경우가 많죠..

냄새의 경우에는 화재의 위험으로 인해 즉각~! 조치를 취해야 하고, 자동차 하체소음을 비롯한 각종 소음의 경우도 당장의 운행정지 까지는 하지 않아도 되지만, 빠른 시일 내에 조치를 취하는게 바람직 합니다.

 

방치했다가는.. 다른 부위까지 망가질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이상소음 왜 날까?

 

1. 자동차 하체소음 특히.. 과속방지턱이나 굴곡이 심한 도로를 달릴 때 간혹 '따각'거리는 소리가 나는 차량들이 있죠..

이런 경우 거의 현가장치 혹은 쇼크업소바의 이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정도에 따라.. 소리가 묵직하게 나는 경우도 있으며.. '쿵쿵' 거리는 소리가 나기도 합니다.

 

현가장치이상인 경우에는 당장은 문제가 없지만.. 2. 엔진에서 쇠소리가 난다면?

가급적 빨리 정비를 받아보는게 좋습니다. 엔진에서 나는 쇠소리는 보통 엔진밸브쪽에 문제가 있는 것이며 엔진출력의 저하를 가져오고 배기가스 배출량도 높아짐으로 가급적 빨리 정비를 받도록 합니다.

 

다음..

 

간혹 3. 코너링을 할 때 '두둑'거리는 소리가 나기도 하는데요..

이는 등속조인트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통 핸들을 끝까지 돌리고 패달을 밟으면 소리가 더 커집니다.

 

마지막으로, 4. 브레이크를 밟을 때 끼익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경우, 차를 오랜기간 세워뒀다가 운전해서 나기도 하지만, 그 정도가 심하거나 계속된 운전에도 난다면? 브레이크라이닝을 점검해 봐야 합니다. 라이닝이 닳았을 수도 있고, 오일과 같은 이물이 묻어서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자동차 하체소음 등의 이상소음 원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자동차는 무심히 다니다가는 나중에 더 큰 비용을 지불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이상증상을 느꼈을 때에는 신속하게 점검을 받아보는게 바람직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