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소판 응집을 막아주는 양파의 효능

양파.. 즐겨 드시는지요..

 

개인적으로는 양파를 아주 좋아하는데요..

어떤 음식에도 잘 어울리고 몸에도 좋아서, 틈틈히 챙겨먹고 있어요..

 

하지만, 양파의 경우..

섭취방법에 따라 영양분의 흡수력이 다소 떨어질 수 있으니까요..

조리할 때, 조금은 신경을 써줄 필요는 있습니다.

 

오늘은 양파의 뛰어난 효능을 발휘시켜 주는.. 삼황화물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영양소를 놓치지 않고~ 섭취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께요~

 

 

양파의 효능을 높여주는 삼황화물(Trisulfide)

 

양파에는 그 어떤 식품보다 삼황화물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삼황화물은 양파, 파, 마늘, 부추 등을 자를때 생성이 되는 유황 화합물 입니다.

 

요리할 때 사용하면, 특유의 고기 및 생선냄새를 없애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주 활용하는 식재료 이기도 하죠..

 

우리 몸은..

 

비만, 콜레스테롤 과다섭취 등으로 혈전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러한 혈전이 장기간 지속적으로 생기게 되면, 혈관에 들러붙어 혈관이 좁아지게 됩니다.

이렇게 좁아진 혈관은 또다시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혈소판 응집을 가속화 시키는 악순환에 빠져, 결과적으로 혈관을 막게 되는 질환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러한 막힌 혈관이 머리쪽에서 터지면? 뇌졸중..

심장쪽에서 좁아지거나 터지면? 협심증 및 급성심근경색이 되는 것이에요..

 

양파의 효능 중에 뛰어난 것이..

 

바로, 혈전을 용해시켜 주는 작용이에요.. 이러한 혈전 용해는 바로 삼황화물이라는 성분 덕인데요..

 

삼황화물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들은 공통적으로.. 많이 먹어서 나쁜게 전혀 없는 채소류에 풍부합니다.

이러한 채소류는 또한 삼황화물 뿐 아니라 식이섬유, 비타민C,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관쪽 질환을 앓고 계시는 분들에게 참 좋은 식재료 입니다.

 

 

조리할 때 유의점은 뭐가 있을까?

 

양파에 많이 들어있는 삼황화물의 단점은 바로 수용성 영양분이라는 점입니다.

즉, 물에 녹는다는 것이죠..

 

간혹, 조리할 때 양파의 매운맛을 없애기 위해 물에 담궈놓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렇게 하면, 양파에 들어있는 삼황화물이 물에 녹아 빠져 나가기 때문에 바람직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껍질을 벗긴 후 간단하게 이물을 떼는 정도로만 물을 사용하고, 날로 먹는게 가장 좋아요..

 

그러나..

 

수용성 이라고 해서, 성분 자체가 없어지는 것은 아니고.. 단지 물에 녹는 것 뿐이니까요..

 

씻을 때만 주의하고, 국물요리 등을 활용하여 조리하는 것은 삼황화물의 섭취에 나쁜 방법은 아니에요.. ^^

 

그럼, 항상~!! 건강한 식단으로.. 활기찬 미래~ 만들어 가시기 바라면서..

양파의 효능 관련 글 끝마치도록 할께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