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 자격증 발급기관, 재발급 절차

오늘은 간단하게.. 간호조무사 자격증 발급기관과 간호조무사 자격증 재발급 절차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다른, 국가자격증과는 다르게, 간호조무사의 경우.. 자격증 재발급이 한곳에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발급권자가 하나의 기관이 아니라.. 각 시도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재발급 받기 위해서는, 해당 간호조무사 1. 자격증 발급기관인 시도를 통하시거나, 해당 시도가 있는 2. 간호조무사 지역 사무국을 통해 신청하셔야 합니다.

 

발급과정이 지역사무국을 통하면 시일도 좀 걸리고, 어차피 한다리 거쳐 가는 것이니까요.. 행정기관에 다이렉트로 해당 시도를 통해 바로 발급받으시길 권합니다.

 

각 시도마다 발급시스템이 다소 다를 수 있으나.. 대부분, 온라인으로 발급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증 재발급 절차(서울시)

 

서울시의 경우를 알아보면..(다른 시도도 과정은 비슷합니다.) 서울시의 경우에는 온라인으로도 발급이 가능하고, 궂이 시청을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 수수료 : 800원(온라인 기준)

- 공인인증서, 반명함판 사진 3매(온라인의 경우 1매 스캔본만 준비) 필요


저도..

 

예전에 자격증에 심취해서 미친듯이(?) 자격증들을 마구마구 공부할 때~ 간호조무사 자격증도 땄습니다. ^^ (근데 왜 땄는지.. 전혀 활용을 못하고 있다능.. ㅎㅎ;;)

 

아무튼.. 서울시의 경우, 아래의 절차를 따라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서울시 홈페이지 접속 후 => 좌측상단의 전자민원

   

민원신청 => 서식(온라인)민원 => 신청, 발급

 

 

중앙의 자격증명 발급 => 간호조무사

 

 

주민번호 입력 후 => 공인인증서 로그인(회원가입 필요 없습니다.)

 

 

대략적인 흐름을 파악한 후 => 우측 상단의 신청하기

   

자격증이 존재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고 => 내용 입력 => 수수료 납부 => 출력

 

이렇게 하시면 그 즉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수수료는 안받으면 안되겠니? -_-)

 

오늘은, 간단하게 간호조무사 자격증 발급기관과 자격증 재발급 절차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간호조무사라는 분야가.. 처우가 그리 좋은 분야는 아니지만.. 수요가 광범위해서, 취업이 상대적으로 용이한 직종 중에 하나죠.. 병의원쪽으로 진로를 잡고 계신 분들이라면, 간호조무사 자격증은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집안사정으로 대학을 진학하지 못한 제 친구도.. 간호조무사로 시작해서 일하면서, 야간대학 다니며 간호사 면허증도 취득하고, 피부관리사 자격증.. 그리고, 무슨 쌩뚱맞은(?) 전산회계 자격증 등도 따며 자기계발을 하더라고요.. (알고보니 다~~ 자기 목표에 따라 딴 거라능~ +_+)

 

경력을 꾸준히 쌓아 가면서, 자기계발을 하고.. 지금은 나름대로 이름있는 피부과의 실장 직무를 맡아서 일을 하고 있는데요.. 


왠만한 중견기업 간부 연봉은 벌더라고요.. 돈도 돈이지만.. 주위에서 인정받으면서 많은 사람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모습이 참 보기 좋고.. 친구지만 존경심까지 생기더라고요.. ^^ 어느분야든, 자기가 노력하기 나름이라는걸 그 친구를 통해 참 많이 느끼고 배우게 됩니다.(반성반성반성(__))

 

아무쪼록, 직업활동에서 본인이 원하는 목표와 목적!! 꼭~!! 이루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려 보면서, 오늘 이야기 마치도록 할께요~ +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