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좋은 음식, 만들기 쉬운 남방 채소 오크라 밥

오늘은 변비에 좋은 음식 추천 포스트로.. 아~~주 만들기 쉬운 오크라 밥을 소개드려 볼까 하는데요..

오크라는 변비에 좋은 채소로, 아열대 기후에서 자라는 남방 채소 입니다.

 

이름이 다소 낮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크라는, 특히 한국 사람들에게 좋은 작용들을 많이 하니까요.. 한번 활용해 보시길.. 권해 드리고 싶네요~ ^^

 

 

 

겉은 고추, 속은 콩과 비슷하게 생긴 오크라

 

오크라를 언 듯 보면 겉은 크기가 좀 큰 꽈리고추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오크라의 별칭은 레이디핑거로, 여자 손가락처럼 생겼다 해서 붙여진 별명이라는데.. 솔직히 그건 잘 모르겠어요.. -_-

 

오크라에는 각종 비타민(A, B1, C)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당뇨병과 고혈압 예방에 좋으며..

특히, 오크라의 식이섬유 안에는 뮤신과 갈락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뮤신과 갈락탄의 경우..

 

변의 수분량을 늘려주어 변비를 개선하는데 효과를 보실 수 있는 훌륭한 성분입니다.

 

또한, 뮤신의 경우 위점막을 보호해 주는 기능도 있어서, 위장기능이 약하신 분들에게 좋고..

갈락탄의 경우 토란에도 풍부한 성분으로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기능이 있어서 혈관계 질환을 가지신 분들이나 비만, 고지혈증인 분들에게 좋습니다.

 

오크라는 겉과 속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데요..

 

 

 

영양가를 업~!! 오크라 밥

 

특히, 씨는 콩과 비슷한 맛을 주어 콩밥에 넣는 콩 대신 활용해도 좋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오크라 열매를 직각으로 잘라내어 씨만 발라낸 다음 흐르는 물에 씻은 후 밥을 할 때 함께 넣어주면 끝입니다.

 

맛도, 좀더 부드러운 콩의 느낌이어서 부담스럽지 않아요..

 

오크라를 고를 때에는 꼭지를 보면 되는데요, 꼭지가 시들지 않고 싱싱하며 색깔이 짙은게 좋은 것입니다.

보관 시에는 깨끗히 씻은 다음 밀봉 후 냉동보관하면 오랜기간 사용할 수 있어서 좋기도 합니다. ^^

 

오늘은..

 

간단하게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남방 채소 오크라로 만든 오크라 밥을 추천드려 봤는데요..

 

오크라는 집에서 키우기도 하죠.. 베란다에서 키우기에도 좋은 채소니까요.. 한번 드셔 보시고~ 입맛에 맛는다~~ 하면 키워보는 것도 좋지 싶어요..

 

그럼, 언제나 건강한 일상.. 만들어 나가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려 보면서, 오늘 이야기 마치도록 할게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