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인수시 점검사항 하자가 있으면 인수거부 하자!

오늘은 신차 인수시 점검사항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하는데요..

 

신차를 받을 때.. 약간은 들뜬 기분으로 받게되죠..

이러한 붕~ 뜬 기분 때문에, 제대로 점검하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하자라도 있다면? 인수거부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시는게 좋습니다.

차를 구매하는 과정 중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는? 바로 신차를 인수하는 시점이니까요.. 조금은 냉정하게!! 대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수 후 약해지는 구매자의 대항력

 

가끔씩 터져 나오는 자동차 관련 문제들을 보면, 수리조차 해 주지 않거나..

수리만 반복해서 해 주는 경우들을 보죠.. 배기가스 혼입 문제라든지, 엔진룸 누수 현상이라던지.. 회사의 정책은 '수리'지 '교환'이 아닙니다.

 

차량 인수 후에는 문제가 발생해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가 힘듭니다.

 

따라서..

 

차량을 인수할 때에는, 가능한 범위 안에서 최대한 꼼꼼하게 살펴보고, 스크래치 하나라도 넘기지 마시고..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다면? 인수거부를 해야 합니다.

 

차량을 인도하는 회사의 영업사원은..

우선 인수를 하고, 발생한 문제에 대해 차후에 해결해 주겠다는 이야기를 하는 경우들이 대부분이지만..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지 않고 넘어가게 되면,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까지 상당한 시일이 소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영업사원의 말에 설득 당하지 마시고.. 인수거부를 하시기 바랍니다.

 

 

 

신차 인수시 점검사항

 

우선, 신차를 보는 상황을 좋게 만들어야 합니다.

실내 주차장이나 야간에 차를 인수받는것은 피해야 합니다.

 

1. 해가 있는 대낮에 야외나 실외 주차장에서 차량을 인수받는게, 꼼꼼한 체크를 위해 좋습니다.

 

신차를 처음 받으면, 기본적으로 약정한 내용과 동일한 차량이 나왔는지를 체크합니다.

2. 옵션과 색상 등을 꼼꼼하게 살피도록 하고, 외관에 스크래치는 없는지.. 움푹 들어간 곳은 없는지 살핍니다.

 

다음..

 

작동할 수 있는 모든 기기들을 작동해 보도록 합니다.

3. 램프, 방향지시등, 안개등, 오디오, 네비게이션, 실내 스위치, 창문, 비상등을 살피고, 차량의 모든 문도 열고 닫아 보도록 합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든 말든.. 영업사원 신경쓰지 마시고, 꼼꼼히 살피도록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4. 차대번호가 인수증과 동일한 차량인지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차대번호가 다른 차량을 인수하는 것은, 다른 사람의 주민등록증을 가진 사람을 고용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그럴리는 없겠지만.. 어디서 중고차를 가져다가 인도하는 것인지도 모를 일입니다.

 

차대번호는..

 

통상, 보닛을 열면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제조사마다 다소 다른 위치에 있음으로..

미리 해당 차량의 차대번호 위치를 알아두고 보닛을 열어보도록 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신차 인수시 점검사항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몇천만원을 들여 사는 소중한 내 차이니 만큼.. 차를 점검하는데 영업사원에 미안해 할 필요도 없고, 시간에 쫒길 이유도 없습니다.

 

부디, 꼼꼼하게 확인하시여.. 문제없는 차량 인수!! 하시길 바래 보면서, 오늘 이야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