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및 버스 민원 어디다 넣어야 할까?

오늘은 간단하게.. 택시 및 버스 민원 넣는 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각 대중교통 운송회사에 민원실이 있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민원 당사자이기 때문에, 민원 해결에 어려움을 겪거나.. 제대로 처리해 주는 않는 경우들이 있죠...

 

이런 경우에는, 대중교통을 담당하는 정부기관에 민원을 넣으면 되겠습니다.

 

만일, 금전적 피해가 발생한 민원이고, 정부기관에 민원을 제기해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법원의 소액심판 제도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소액심판제도에 대해서는 따로 알아보고.. 오늘은 택시 및 버스 민원을 넣는법에 대해서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대중교통을 담당하는 정부기관은 예상하셨겠지만~ '국토교통부' 입니다.

 

 

포털에서 국토교통부 검색후 접속 => 우측의 '민원마당'

 

 

중앙의 '전자민원' 접속

 

 

쭉~~ 밑으로~~ => '대중교통' => 우측의 민원신청

 

 

몇가지 정보를 입력 후 전송~

간단하죠?

 

오늘은, 간단하게 택시 및 버스 민원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민원이 없다면, 개선도 없다는 생각을 간혹 하게 됩니다...

 

민원을 받는 분들은, 스트레스를 좀 받으시겠지만.. 좀더 나은 사회를 위해~ 이러한 민원제도는 필수적일 거에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일상~!! 만들어 가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리면서, 오늘 이야기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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