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칭자리 성격과 유래

오늘은 천칭자리(9/24~10/22) 유래와 천칭자리 성격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오늘, 천칭자리의 주인공은? 법과 정의를 관정하는 여신 '테미스(유스티치아 : Justice)' 입니다.

천칭자리가, 천칭자리와 인접한 '처녀자리'의 주인공, 정의의 여신 '아스트리아'의 저울이라는 오해도 있는데요..

 

아스트리아는 테미스의 딸로..

천칭자리는 아스트리아를 형상화 한 것이 아니라 테미스를 형상화 한 것입니다.

 

참고로, 우리나라 법원 앞에 있는 여신상은 꼭~ 테미스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정의의 여신은 테미스, 아스트리아, 디케 등 여러 여신들이 있으니까요.. ^^

 

 

 

Justice의 어원이기도 한 법과 정의의 여신 테미스

 

테미스는 공명정대한 정의와 법의 신으로..

최초.. 한손에는 정의를 가늠하는 저울을 한 손에는 풍요를 상징하는 뿔을 들고 있었습니다.

 

테미스는, 인간들에게 법과 정의를 세워주며, 그들에게 풍요를 주기도 하고 재앙을 주기도 하였는데요..

인간들이 법과 정의를 어길 때에는 홍수를 일으켜 한 무리들을 멸망시키기도 하고..

정의롭게 사는 무리들에게는 풍요를 주기도 했습니다.

 

테미스는..

 

정의를 뜻하는 영어단어 Justice의 어원으로..

 

처음에는 천칭과 뿔을 들고 있는 형상에서 점차 변화하여 한손에는 천칭을 한손에는 칼을 들고 눈을 가린 모습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천칭자리는, 이러한 테미스가 들고 있는 저울을 형상화한 모습입니다.

 

 

 

천칭자리 성격

 

천칭자리를 가지고 있는 유명인은 간디, 존 레넌, 박세리, 고소영, 수지 등이 있습니다. ^^

 

천칭자리 성격을 나타내는 말로는 '사교성'과 '합리성'을 들 수 있는데요..

모나지 않은 성격으로 주위와 잘 어울리며.. 온순한 성격으로 다른사람과 언쟁을 벌이는 일이 드뭅니다.

 

누구에게든 똑같이.. 공정하게 대해 줌으로..

사람들의 신임을 받고, 친구들이 따르는 그런 성격입니다.

 

또한..

 

직관력과 합리성을 동시에 갖춰, 합리적인 판단을 내림으로 리더로서의 인기도 높습니다.

 

다만,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있어서, 지나치게 숙고하는 측면이 있어서..

자칫, 우유부단하다는 오해를 받을 수 있고.. 적절한 타이밍을 놓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천칭자리 성격과 유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성격의 부분은 어디까지나 재미로 보아 주셨으면 좋겠고.. 큰 의미를 두지는 않았으면 좋겠네요.. ^^

 

그럼, 항상~!! 즐거운 일상~~ 만들어 가시길.. 바래 보면서, 오늘 포스트 이만 줄이도록 할께요.. +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