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양인 특징과 소양인에게 좋은 음식!

오늘은 어제에 이어 소양인 특징과 소양인에게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소양인은 소음인과 정 반대적인 체질과 성격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음인이 조용하고 꼼꼼한 성격이라면, 소양인은 활발하고 덜렁거리는 성격입니다.

 

 

 

소양인 특징, 전형적인 B형 스타일

 

소양인 특징을 단적으로 나타내는 말은 '활발함' 입니다.

소양인은 외향적이며 유쾌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사람들과 잘 어울립니다.

 

다만, 신경질적인 측면과 변덕스러운 면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뒤끝은 없습니다.

스트레스를 그때그때 해소하기 때문에.. 마음속에 쌓아두어 생기는 병은 적습니다.

 

체형의 경우..

 

소음인과 마찬가지로 다소 마른 체형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으나..

소음인처럼 갸냘픈 느낌이 아니라.. 다소 단단한 느낌이 있습니다. 체질적으로 지방보다는 단백질이 많습니다.

 

하체보다는 상체가 발달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소양인들은 등산이나 농구 등의 하체를 많이 활용하는 운동을 하는게 좋습니다.

 

소양인의 경우 소음인과 반대로 위장기능은 강하지만, 신장기능이 약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소양인의 경우에는 따뜻한 음식보다는 시원한 음식이 체질적으로 더 맞습니다.

 

 

 

소양인에게 좋은 음식, 시원한 음식을 고르자!

 

소양인의 경우 위장에 열을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열을 내는 음식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소음인의 경우, 인삼과 같은 음식은 매우 좋은 음식이나, 소양인에게는 피해야 할 음식이 됩니다.

 

구체적으로, 소양인에게 좋은 음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과일 및 채소류 : 녹두, 보리, 당근, 가지, 배추, 수박, 참외, 보리, 오이

- 육류 및 어패류 : 돼지고기, 해삼, 가자미, 굴, 전복, 잉어, 새우, 장어, 토끼고기, 오리고기, 오징어

 

소양인에게 좋지 않은 음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과일 및 채소류 : 고추, 양파, 부추, 마늘, 찹쌀, 복숭아, 토마토, 사과, 대추

- 육류 및 어패류 : 닭고기, 소고기, 양고기, 갈치, 미꾸라지, 고등어, 조기

 

오늘은, 간단하게 소양인 특징과 소양인에게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저번에도 이야기 했다 싶히..

 

사상체질은 본인이 몇가지 특성만으로 파악하기는 힘듭니다. 정확한 부분은 한의사의 진찰 이후에 결정해야 하죠.. ^^

그럼, 하루하루.. 건강한 일상~!! 만들어 가시길, 진심~!! 바래 보면서, 오늘 포스트 마치도록 할께요.. +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