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투리시간 활용 제대로 해 보자!

오늘은 자투리시간 활용 방법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 볼까 하는데요..

 

시간을 잘 관리하는 사람들의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자투리 시간을 잘 관리한다는 점이에요..

10원짜리를 우습게 보는 사람치고 큰 돈을 모으는 사람 없듯이..

1분, 5분을 우습게 보는 사람치고 시간관리 잘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결국..

 

이러한 시간관리는 자투리시간 활용에서 차이가 나는 것이고..

똑같은 시간을 가지고, 누구는 시간을 지배하면서, 누구는 시간에 지배당하면서 사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시간을 지배하는 사람이 결국.. 본인이 꿈꾸는 '성공'이라는 단어에 더 근접한 사람이 아닐까요? ^^

 

 

 

멍~ 때리지 말자!

 

내일 하루, 등하교, 혹은 출퇴근을 하면서 주위를 한번 관찰해 보시길 권합니다.

주위를 보면, 어디서나.. 멍~ 하게 있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하루를 체크해 보면서, 나는 얼마나 멍하게 있는지도 살펴보세요..

의외로 많은 시간들이 아무런 의미없이 흘러갑니다.

 

그리고..

 

멍 때리는(?) 시간을 포함해서, 하루 자투리 시간을 적어 보세요..

처음에는 그 시간이 자투리 시간이라는 인지를 하지 못하다가, 다시 그 상황에 오면.. 그 시간이 자투리 시간임을 인지하게 됩니다.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1~3시간 정도의 자투리 시간은 납니다.

본인이 인지를 하지 못하고 있을 뿐이죠..

 

자투리시간의 활용은, 그냥 흘려보매는 자투리시간을 찾는 것 부터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일을 분리하자.

 

하루 일과에서 주된 시간에 해야 하는 공부, 업무 등의 시간과 자투리 시간에 할 일을 분리하도록 합니다.

자투리 시간에만 하는 일을 만들어 실천해 보면, 좀더 풍성하게 살아가는 본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자기계발도 좋고, 인간관계를 다독이는 전화 한통도 좋고, 최신음악을 다운받아도 좋습니다.

 

퇴근시간 지하철에서 보내는 자투리시간에 전화 세통만 해도..

한달이면 90명의 지인에게 전화를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대학을 졸업하면, 인간관계가 갑자기 끊기는 분들이 많죠..

물론 바빠서이겠지만, 작은 노력만 보태진다면, 대학시절 풍성하게 만들어 놓은 인간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색하고 메모하자!

 

그럴리 없겠지만(?) 자투리시간에 정~ 할일이 없다면, 충분한 사색의 시간으로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사색을 할 때에는, 아무런 방향없이 하는 것 보다는, 하루에 생각할 꺼리를 미리 준비하는 것을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현대사회는 사색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너무나도 많죠..

스마트폰을 가방에 넣고, 사색의 시간을 갖다 보면, 많은 아이디어들과 해야 할 일들이 떠오릅니다.

 

이때 필요한건? 바로 메모 입니다.

사색의 순간은 한번 지나가면, 잘 떠오르지 않습니다.(나이가 먹어서 그런지... -_ -;;)

 

본인의 기억력을 믿지 말고, 메모하는 습관을 가지시길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자투리시간 활용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 봤는데요..

주변을 정리하고,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론이야.. 다양한 방식들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 노하우도.. 제 개인적인 부분이고, 제 상황에 맞는 것이니까요.. 당연히~ 절대적인 법칙~ 요딴건 없을 거에요.. ^^

다른 노하우를 참조하여,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게 자투리 시간 활용에서 포인트일 것입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시간에 쫒기지 않고, 시간을 리드하는 삶.. 사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_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