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중 지방감소에 좋은 콩 거품, 대두사포닌 효능

우리나라 사회가 선진화 되면서 떠오르는 질병이 바로 비만이죠..

비만의 원인은 유전적, 후천적으로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동물성 지방의 섭취과다가 큰 원인 중 하나일 겁니다.

 

육류섭취율 증가에 따른 동물성 지방의 섭취 증가는, 비단 비만 뿐 아니라..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수치를 같이 높임으로서, 향후 협심증, 동맥경화, 뇌졸증 등의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주된 원인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동양인들은, 전통적으로 채식위주의 식단을 이어왔기 때문에..

이러한 서구화된 식단은 서양인에 비해 관련된 질병에 더욱 취약한 특징을 지닙니다.

따라서, 육식을 적절하게 줄이고, 혈중의 지방을 감소시키기 위한 노력은, 지금의 우리나라 사회에서 꼭 필요한 건강이슈가 아닌가 싶습니다.

 

여기에 주목할 만한 성분이 주위에서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콩'과 관련된 식품이에요.. ^^

 

 

 

1. 혈중 지방을 감소시키는 대두사포닌 효능

 

대두사포닌은 콩을 조리하거나 삶을 때 나오는..

거품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성분으로, 혈중지방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단순히, 혈중 지방을 연소시키는 것 뿐 아니라, 과산화지질도 함께 억제 시킴으로, 혈관이 막히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죠, 과산화지질도 지방의 한 종류이기는 하지만,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지방질과는 다소 개념이 다른데요.. 어쨌든, 혈중 지방과 과산화지질은 동맥경화를 진행시키는 주된 원인으로, 반드시!!! 적절하게 관리되어야 하는 성분 입니다.

 

대두사포닌의 이러한 작용은 결과적으로 간 기능 장애 개선, 비만 예방, 고혈당 예방 등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그 밖에도, 변비, 피부에도 이로운 작용을 하게 됩니다.

 

소변과 대변은, 체내에서 생성되는 독성물질을 함유하고 있죠..

따라서, 변은 우리몸에서 빨리 빠져나가게 하는 것이 건강을 위해 바람직 한 면이 있습니다.

대두사포닌은 이러한 혈중 지방을 떨어뜨리는 기능을 함과 동시에, '장운동'에도 좋기 때문에 틈틈히~ 풍부하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대두사포닌이 풍부한 음식은?

 

대두사포닌은, 우리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콩' 제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된장, 청국장, 두부, 비지, 낫토 등.. 우리가 오랬동안 먹어왔던 식재료를 통해 충분히 섭취가 가능합니다.

 

'콩'종류의 식품은 많이 먹는다고 해서, 우리 몸에 나쁜 역할을 하지는 않으니까요..

최소, 하루 한끼 식단에서는 관련된 식품을 먹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말하고 싶은 부분은..

비만이나, 혈관건강을 위해서는, 물론~ 식생활의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이지만..

기본적으로, 비만과 혈관계 질병의 예방은 무엇을 더 먹느냐 보다는, 어떤 것을 빼느냐가 더 중요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네요..

 

즉, 동물성 지방의 섭취를 줄여 나가고..

절대적인 식사량을 줄이려는 노력이 더 중요하며 효과도 크다는 점!!은 명심해야 겠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