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관리

오늘은 카카오톡 친구관리에 대한 간단한 팁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카카오톡은 기본적으로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상대방이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자동으로 친구목록에 등록해 주는 시스템 입니다.


카카오톡은..


한국인들이라면 거의 예외없이 사용하고 있거나 사용하지 않더라도 계정을 갖고 있는 경우들이 많죠.. 이런 이유로 전화번호만 등록을 하면 대부분 카카오톡에도 친구로 등록이 됩니다.


사실, 이러한 기능 때문에 초기에 카카오톡이 넓게 퍼진 이유이기도 하고.. 페이스북이나 기타 SNS 툴들의 확산 방식도 이런 식이죠..


다만, 모든 전화번호에 대한 카톡 등록이 조금은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카카오톡 자동등록 기능을 꺼 둠으로서 카카오톡에 등록되어 있는 친구의 숫자를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항상 100명 미만으로 관리를 합니다.


자동추천을 막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카카오톡 상단 우측의 더보기.

2. 그 위의 설정.

3. 친구.

4. 자동 친구 추가 기능을 비활성화 시키면 전화번호 입력시 자동으로 카톡등록이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5. 친구 추천 기능은 친구의 친구를 등록하는 기능인데.. 이는 기본으로 꺼 두는게 좋습니다.

6. 숨김이나 차단을 한 친구가 있으면 해당 메뉴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차단한 친구는 언제든지 복구할 수 있습니다. 관리 메뉴를 터치하면..

2. 차단해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차단이나 숨김을 하는데 망설일 필요가 없습니다. ^^

3. 참고로 차단이나 숨김은 친구 목록 메뉴에서..

4. 해당 친구를 길게 눌러 나오는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카카오톡 친구목록을 관리해 주면 불필요한 인물(?)들이 정리되서 좋습니다.


카카오톡이 그 초기에는 친한 지인들이나 꼭 의사소통을 해야 하는 사람들 정도만 등록을 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워낙 광범위하게 사용되다 보니 불필요한 인물들이 내 의지와 상관없이 등록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특히, 친구추천 기능은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조금은 불편한 감이 있더군요.. 이게, 카카오톡에 등록되어 있는 사람들을 기준으로 중복해서 친구로 등록된 또다른 사람을 자동추천하는 것이라서 등록할 필요가 없는 분들도 추천이 되더라고요..


뭐.. 학창시절이라면 모르겠는데, 업무적으로 만나는 분들에게서 이런 친구추천을 받는 것은 좀 불편하더군요..


새끼에 새끼를 친다고나 할까요? 카카오톡 친구관리를 하지 않으면 어느순간 친구목록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_- 그래서 적당히 관리할 필요가 있는 것이겠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