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테마 변경 방법

오늘은 카카오톡 테마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죠..


카카오톡 테마의 경우 앱 장터에 셀 수 없이 많은 것들이 올라와 있죠.. 물론, 이러한 앱 장터에 올라와 있는 것을 다운받아 적용시켜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다만..


개인적인 경험상.. 카카오톡 앱 내부에서 제공하는 테마를 사용하는게 좀더 완성도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판단은 각 개인들이 해야 할 부분이겠지만 말이죠..


사실, 블로그 스킨도 그렇지만 카카오톡 테마 등도 공식적으로 해당 서비스 제공 업체에서 배포하는 것을 사용하는게 가장 안정적인 면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감안하시어 카카오톡 테마를 적용해 보시길 권합니다.


아무튼, 카카오톡 설정을 통해 테마를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의 절차를 거치시면 되겠습니다.


1. 카카오톡 상단 우측의 더보기 메뉴.

2. 그 위의 설정.

3. 하단의 테마.



그럼, 현재 적용되어 있는 테마를 보실 수 있으며 다운 가능한 테마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앱 내부에 있는 테마는 카카오에서 제작 및 배포하는 테마입니다.

 

1. 원하는 테마 선택.

2. 그럼, 앱 장터로 연결이 되고 여기서 '설치'

3. 동의 등을 터치한 후 진행.



다시, 카카오톡을 실행시킨 다음 '테마' 메뉴로 가서 '적용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테마가 변경됩니다.


유의할 점이라면..


채팅창별로 배경화면을 별도로 지정한 경우에는 이것이 지워지는 경우들이 있어서 따로 재설정 등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콘트롤이 가능할 것 같은데 잘 안되는게 좀 아쉬운 부분이긴 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