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구성을 유지하는 선풍기 보관 방법

이제 선풍기와 같은 여름용품들이 들어갈 시기가 왔네요.. 저희집도 하나둘 창고로 넣을까 생각(만) 하고 있습니다. ^^


아직까지 한낮에는 더운 날도 있어서 추석이 지나고 넣는게 가장 좋다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만.. 부지런한 분들은 벌써 선풍기를 창고에 넣으시더군요..


선풍기와 같은 여름용품은..


(뭐.. 당연한 말이지만) 한 철 사용하는 물품이기 때문에 잘 손질해서 보관해야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선풍기들은 워낙 내구성이 좋아서 길게 사용할 수 있는 편이기는 합니다만.. 선풍기 과열로 인한 화재사고도 종종 일어나는 만큼 안전을 위해서도 잘 손질하셔서 선풍기 보관을 하실 필요가 있다는 생각입니다.


화재사고의 주요 원인은 물론 너무 오래된 선풍기를 사용하는 것이기는 합니다만.. 보관할 때 잘 세척해 보관만 해도 그런 위험성은 상당히 낮출 수 있는 부분들이어서.. 그런 화재사고가 나면 개인적으로는 좀 안탑깝다는 생각은 합니다.



선풍기 보관 방법.
선풍기 세척을 할 때 가장 신경써야 하는 부위 두곳은 바로 선풍기 날개와 모터 입니다.


선풍기 날개는 그 자체가 먼지가 많이 쌓이는 부위이고 모터의 경우 먼지가 끼면 합선의 위험이 있고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에 좀더 세심하게 먼지를 털어내는게 좋습니다.


- 선풍기 망과 날개를 분리해 낸다.

- 분리한 망과 날개를 중성세제를 푼 물에 30분 가량 담궈 씻는다.

- 모터는 솔이나 다 쓴 칫솔을 사용해 먼지를 털어낸다.

- 털어낸 모터는 기름을 묻힌 천으로 닦아 낸다.


다음..


이를 결합하시든 아니면 개별적으로 박스에 넣으시든.. 편한 대로 선풍기 보관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분해된 상태 그대로 박스에 넣어 보관하시는게 공간을 덜 차지해서 편리하실 겁니다.


추가로, 철로된 망이나 이런 부분도 기름묻힌 천 등으로 닦아주시면 산화작용을 막아주어 선풍기를 좀더 오래 사용하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형은 전용 덮개 활용하기.
선풍기를 분리해서 보관하실 때에는 보자기 등을 활용하시면 좋은데요.. 있는 그대로 보관하거나 대형 선풍기를 보관할 때에는 마트나 다이소 등에서 구매하실 수 있는 선풍기 보관용 전용 천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가격은 천차만별이겠지만 보통.. 천원 정도에서 대형의 경우 2~3천원 정도면 구매하실 수 있으니까요.. 한번 활용해 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이런 전용 덮개들은..


부가적으로 먼지 등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주는 효과가 있어서 나름 유용합니다.


선풍기는 보관할 때 잘만 보관하면 꺼내 쓸 때 다시 세척하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충 보관해 두면 다시 세척한 다음에 써야 하니까요.. 조금 귀찮더라도 약간의 시간을 투자하셔서 좀더 꼼꼼하게 세척하고 보관하시길 권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