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앱카드 오프라인 사용법

오늘은 현대카드 앱카드 오프라인 사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죠..


개인적으로 현대카드를 거진 10년 넘게 사용하고 있네요.. 현대카드의 매력 중 하나는 M포인트죠.. ^^


포인트가 많이 쌓이는 편이고 또한 포인트몰도 잘 되어 있는 편이어서 카드를 잘 바꾸지 않게 되네요..


아무튼..


요즘, 결제를 하면서 스마트폰을 쓱~ 내밀어 바코드를 찍는 모습.. 자주 볼 수 있죠..


이렇게, 스마트폰을 통해 결제하는 것은 요즘 유행하는 무슨무슨 페이 등의 간편결제 서비스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각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앱을 통해서도 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도 역시.. 이러한 스마트폰 결제 기능이 있는 앱카드를 만들어 배포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카드 실물이 없어도 오프라인에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앱카드의 경우, 깔아두시면 오프라인 결제는 물론이고 스마트폰으로 온라인 결제 등을 할 때에도 비교적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하니까요.. 거의 필수라는 생각입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 결제가 PC 결제 보다도 편리하고 빠르죠.. ^^ 아무튼 구체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현대카드 앱을 깔아야 겠죠? 앱은 아래처럼 생겨먹었습니다. +_+



만일, 현대카드 앱에 카드를 등록하지 않으셨다면 등록하시는 과정을 거치셔야 하는데요..


이는, 해당 앱을 실행시킨 다음에 로그인 하고 앱에서 안내하는 카드등록 과정을 거치시면 되겠습니다. 뭐.. 하라는 대로 하면 되는.. 어려울 것 없는 과정이니까요.. 본 포스트에서는 다루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카드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 등을 받는 등..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며 한번만 좀 귀찮으면 되겠습니다.

 

1. 등록을 한 후 상단의 '앱카드' 메뉴로 이동.

2. 하단의 오프라인 결제.


이후, 카드 등록과정에서 입력해 두었던 결제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바코드(QR코드 결제도 가능)가 뜨고.. 쓱~ 점원에게 자랑스럽게(?) 내밀면 되겠습니다. +_+


결제시 결제 유효시간이 3분 주어짐으로 이 시간내에 결제를 하면 되겠습니다.


뭐.. 시간이 지나도 다시 실행시키면 되니까요.. 너무, 시간에 구애받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는, 백그라운드로 계속해서 내 바코드가 노출되는 것을 막기 위한 안전장치이니까요.. ^^


어려울건 하나도 없죠? ^^


처음에 하면 과연 될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뭐, 걱정 마시고 쓱~ 내미시면 되겠습니다. 안되면 오프라인 카드를 내면 되죠 뭐.. +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