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를 추천해 주는 변호사 중개센터

최근에는 변호사의 절대적인 숫자가 늘어났을 뿐 아니라 과거처럼 꼭 변호사 사무실 등을 찾지 않아도 간단한 인터넷 검색만으로도 법률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해졌죠..


다만, 법률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개선의 부분과 내게 적합한 변호사의 선택은 또다른 문제라는 생각입니다.


일반인의 입장에서 변호사를 비교해 보고 판단한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죠..


이런 이유로 변호사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마케팅적 관점에서 운영되는 곳이 많기 때문에 이 또한 선택에 혼동을 주기도 합니다.


대한변호사협회에서는 이러한 시장상황을 좋게 보고 있지는 않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대한변협에서 좀더 중립적 관점에서 변호사를 무료로 중개해 주는 센터를 설립했습니다. 바로 '변호사 중개 센터' 입니다.


변호사 중개 센터는 대한변협 18층에 사무실을 개설하고 본격적으로 대 국민 서비스에 들어갔습니다.


다만, 어떻게 보면 한단계를 더 거쳐 변호사와 상담하거나 사건의뢰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급박하게 법률상담이 필요하거나 사건을 의뢰해야 하는 경우에는 조금은 부적합하다는 생각도 드는군요..


급한 분들은 바로바로 개인적으로 변호사를 선임하는게 시간적 낭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기는 합니다.



운영방식.

대한변협이라는 곳은 변호사들의 이익단체이기는 하지만 영리법인은 아니고 모든 변호사가 속해있는 곳이기 때문에 변호사에 대한 정보는 가장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곳입니다.


변호사 중개센터에서는 의뢰인이 변호사 추천을 신청하면 변호사의 경력, 취급분야, 성공 사례등을 체크해 이에 적합한 변호사를 복수로 추천해 줍니다.


추천 변호사는 7인의 운영위원회를 통해 선정이 되기 때문에 주관적 판단이 개입할 여지를 최대한 줄인게 특징이기도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변호사 중개센터에서 무료로 변호사 추천을 해 주는 것은 맞지만 변호사를 선택하면 직접 해당 변호사와 접촉을 해야 하며 상담과 수임 서비스는 유료가 됩니다. 어디까지나 무료라는 것은 변호사 추천에 한한다는 점은 유념하도록 합니다.



신청 방법은?
변호사 중개센터를 활용해 변호사 추천을 받으시려면 그들이 제시하는 신청 양식에 맞춰 문서를 작성하시고(1장짜리로 간단합니다.) 변호사 중개센터에 이메일 또는 FAX 등으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청서 및 이메일, FAX 번호 등은 대한변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 구체적인 루트를 소개드려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대한변호사협회 홈페이지[링크] 접속 후 > 좌측 상단에 있는 변호사 중개센터 > 일반인 의뢰하기.


첨부파일(한글파일) 다운 후 작성. > 해당 공지에 있는 이메일 등으로 송부 후 확인 전화.


신청서에는 연락처, 상담분야, 신청내용 등의 비교적 간단한 내용들을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다만, 좀더 최적화된 변호사 추천을 위해서는 신청 내용 등에 있어서 좀 정확하게 쓸 필요는 있다는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 보수적인 대한변협을 그리 신뢰하지는 않습니다만.. 그건 뭐.. 정치적 관점에서 그들의 태도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일 뿐이고 이런 대 국민 서비스 자체는 좋게 평가를 해 주고 싶습니다.


법률서비스의 대중화 시대라지만 여전히 우리같은 일반인들에게 변호사에 대한 접근도는 떨어지는게 현실이니까 말이죠.. 그럼, 많은 에너지를 소모할 수 밖에 없는 법률분쟁.. 원하는 방향으로 결과물을 만들어 내시길 바라 보면서 오늘 이야기.. 이만 줄일까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