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풀린 구글NIK 플러그인 라이트룸에서 사용하기

저번에 예고한 대로 오늘도 구글 NIK 플러그인 이야기를 이어가 보도록 하죠..


오늘은, 실제로 구글 NIK 플러그인을 활용해 사진을 보정해 봄으로서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포토샵이 아닌..


라이트룸에서 구글 NIK 플러그인 사용 예시를 포스팅 한 이유는 포토샵은 많은 분들에게 익숙하고 웹에 이미 많은 자료들이 있기 때문에 꼭 본 블로그가 아니더라도 쉽게 정보를 찾아보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뭐.. 최근에 제가 라이트룸에 꽂혀서 관련 포스트를 지속적으로 다루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말이죠..


구글 NIK 플러그인 설치 방법에 대해서는 지난 포스트에서 다뤘음으로 해당 포스트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 링크를 걸어 놨습니다.


[링크]구글 NIK 플러그인 설치 방법 : http://darak75.tistory.com/1666


우선, 구글 NIK 플러그인을 사용해 보정한 전후사진을 보고 가죠..


지난 겨울에 지방에 다녀오다가 휴게소에 들러 찍은 사진입니다. ^^



1. 보정할 사진을 선택.

2. 현상 모듈로 이동.



1. 사진에서 우클릭.

2. 응용 프로그램에서 편집.

3. Color Efex Pro4를 사용해 보죠..



1. 편집 방식을 어떻게 할지를 정한 다음.

2. 편집 버튼 클릭.


- Lightroom 조정으로 사본 편집 : 라이트룸으로 조정한 값이 있으면 해당 적용사항까지 포함한 사진을 편집.

- 사본 편집 : 라이트룸으로 조정한 것을 무시하고 사본을 만들어 편집.

- 원본 편집 : 사본이 아닌 아예 원본을 편집하는 모드.




1. 카테고리자연.

2. 원하는 보정 메뉴 선택.

3. 미세조정 메뉴로 조정.



1. 색상을 좀 바꾸고, 대비와 밝기를 미세하게 조정했습니다.

2. 다음, 저장.



사본편집 메뉴로 해서 원본은 그대로이고 새로운 사진이 만들어 졌습니다.


이제, 해당 사진을 복사하거나 내보내기 등의 메뉴를 통해 특정 위치에 보낼 수 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보정 메뉴가 참 많죠.. 어떤 사진에 어떤 효과를 적용할지는 스스로 터득하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다만, 사진의 큰 카테고리.. 예를들어, 인물, 풍경, 동물, 건물 등으로 구분하고 여기에 하나씩 맞는 프리셋은 적용해 보면서 익히면 나름 효율적으로 구글 NIK 플러그인을 익힐 수 있습니다.


구글 NIK 플러그인은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누구나 손쉽게 훌륭한 보정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한 플러그인 입니다.


특히, 사진을 다루는 분들이라면? 한번 적극!! 활용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