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더위 체감 지수 확인 방법

기상청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나름 유용한 생활정보들을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날씨에 예민해야 하는 직업을 가지신 분들은 물론이고 우리같은 일반인들도 마찬가지죠..


물론..


뉴스 등에서 일상 생활에 필요한 최소한의 날씨 정보는 얻을 수 있지만, 기상청에 들어가 보면 개인 최적화, 지역 최적화 기상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올해는 기상청에서 더위 체감 지수 라는 것을 공식적으로 추가해 발표하기 시작했는데요, 신분(일반인, 노약자, 어린이, 비닐하우스에서 일하는 분들 등등)에 따라 지수 수준과 위험도를 개별적으로 제공해서 나름 유용합니다.


더위라는게 절대적인 온도가 영향을 미치는 것이지만, 각 개개인이 느끼는 부분은 다른 것이기 때문에 이런 방식의 개인 최적화된 정보는 나름 좋은 시도라는 생각입니다.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기상청 홈페이지 > 상단 메뉴 바에서 '날씨' 클릭.

2. '생활과 산업'.



1. 더위체감지수.

2. 원하시는 신분(?)을 클릭하신 다음.

3. 관심지역을 설정합니다.



이후 페이지를 새로고침 하시면? 이제 개인최적화된 더위 체감 지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대별 체감 지수가 나오죠.. 기본적으로 수치로 표시되지만 알기 쉽게 '관심, 주의, 경고, 위험, 매우위험'이라는 다섯가지 주의지수도 함께 발표합니다.




기상청에서 안내하는 다섯가지 더위 체감 지수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구체적인 내용과 대응요령에 대한 설명도 하단에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더위 체감 지수 탭 옆에 보면 '지수별' 이라는 탭이 있는데요.. 이 탭을 보시면 자외선지수, 식중독지수 체감 온도 등의 지수들을 추가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더위 체감 지수와 함께 자외선 지수도 함께 확인하고 있습니다.


날씨를 보니.. 오늘도 뜨겁겠네요.. 자외선도 강할 듯 싶고요.. 여름이 너무 빨라진게 아닌가.. 그런 생각을 해 봅니다.


몸 관리를 잘 해야 하는 계절이 여름이죠..


아무쪼록, 갈수록 더워지는 날씨에도 건강관리 잘 하셔서 무사히 이 계절을 넘기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덥다고 너무 찬물을 마시면 탈나기 쉽다고 하니까요.. 더울 수록 찬물 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수분보충하시는 것도 아울러 권해 드리면서 오늘 이야기.. 이만 줄일까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