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앱 모바일 북마크 사용하기

스마트폰이 처음 등장할 때만 해도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토종 포털들은 위기의식을 느꼈다.


PC의 사용 패턴과 스마트폰의 사용패턴은 서로 다르기 때문.


우리나라 사람들은 웹 브라우저 첫 화면을 각 포털 사이트로 해 놓고 그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웹에 접근하는 경향이 있는데 스마트폰은 앱 중심으로 콘텐츠 소비가 이루어진다.


그래서 국내 포털 사이트들은 자신들이 만든 앱을 대대적으로 정비하고 한국인들의 필수앱으로 만들어 나가면서 그 위기를 돌파해 냈다.


그러면서 기존에는 잘 사용하지 않았던 기능들이 부각되는 경우들이 생겨났다. 메이버앱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북마크 기능도 바로 이런 기능중에 하나.


오늘은 네이버앱 사용자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 중 하나인 북마크 기능의 사용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PC에서 웹 브라우저별로 사용하는 기능인 '즐겨찾기'에 비해 네이버앱의 북마크 기능은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참 적합하게 만들어져 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1. 우선, 네이버앱에 로그인을 한다. 로그인은 네이버앱 좌측 상단의 더보기 메뉴를 터치!

2. 하단에 로그인 메뉴를 통해 하면 되겠다.

3. 필자의 블로그를 북마크 해 보자. 네이버앱으로 블로그에 접근!



1. 하단에 보면 별표 표시가 있는데 이것이 북마크 기능이다.

2. 폴더등을 지정하고 '완료' 버튼 터치.

3. 이제, 내 개인화 화면에 다시 접근해 보면..



1. 북마크 메뉴 터치.

2. 추가한 북마크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의 화면을 통해 바로 접근이 가능하다.


사실, 이러한 모바일 북마크 기능은 꼭 모바일에서만 작동하는 것은 아니다. PC에서도 네이버me 메뉴를 통해 작동한다. 다만, PC에서는 사용이 조금 불편(추가하는게 다소 불편하다.)하지만 모바일에서는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예 네이버앱을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바로바로 추가가 쉽다. 물론, 모바일에서 추가한 북마크를 PC상에서 확인할 수도 있기도 하다.


정보의 홍수 시대이다. 또한, 정보의 소비도 빠른 시대이다.


언젠가 봤던 좋은 기사, 좋은 글들의 좌표들을 기억하기란 현실적으로 어려운 만큼 이러한 북마크 기능을 적극 활용해 보자. 좀더 스마트한 일상을 만들어 갈 수 있지 않을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