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스피커폰 통화 방법 및 몇가지 유용한 기능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스피커폰 기능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들이 종종 있다.


개인적으로는 폰뱅킹을 자주 이용하는데 이런 경우 수시로 번호를 눌러야 해서 스피커폰을 사용하는게 여러모로 편리하다.


오늘은 이러한 스피커폰 통화 방법에 더하여 사람들이 잘 모르는 몇가지 기능을 추가로 이야기 해 보도록 하자.


원래..


스피커폰 사용방법에 대해서만 다루려고 했으나, 하나의 포스트로 발행하기에는 그 양이 너무 적어서 추가로 몇개를 더해 봤다. -_-


아무튼 추가되는 내용 하나는 1. 특정 전화번호를 다른 사람에게 문자로 알려줄 때 쉽게 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2. 통화 상대방별로 따로 벨소리를 지정하는 기능이다.


우선, 스피커폰 통화 방법은 아래와 같다.


통화 앱을 실행시켰을 때에는 스피커폰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없다. 특정 번호로 통화를 누른 상태에서 '한뼘통화' 라는 메뉴가 뜨고 이를 터치하는 방식으로 스피커폰을 사용할 수 있다.



이걸 왜 이런 방식으로 구현해 놨는지는 조금 의하하긴 하다. 그냥 키패드 메뉴에 들어가도 될 것 같은데 말이다. 이와 더불어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스피커폰이라고 나오지 않고 '한뼘통화' 라는 메뉴로 나온다는 점!


이름이 생소한 것 때문에 처음에 스피커폰 통화를 찾지 못해서 개인적으로 애를 먹은 경험이 있다. 다음으로, 전화번호를 문자로 보내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최근통화 기록이나 연락처 메뉴에서 보내려는 연락처를 터치.

2. 우측 상단의 더보기.

3. 번호 전송.



그럼, 문자 앱으로 바뀌면서 전화번호가 입력이 된다. 다음으로, 연락처별 벨소리를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추가로 알아보면..


1. 연락처 보기.

2. 수정 아이콘 터치.



1. 하단의 벨소리.

2. 원하는 벨소리 선택 후 '확인'.


통화 상대방별로 벨소리를 다르게 설정하는 기능은 생각보다 아주 유용하다. 벨소리만 들어도 누군지 짐작할 수 있으니 말이다.


개인적으로는 회사, 친구, 가족 등으로 구분해 벨소리를 다르게 적용시켜 놓고 있다. 카테고리별로 적용할 수 있게 기능이 구현되면 더 좋겠지만 아직까지 그렇게는 구분을 못하고 일일히 하나씩 지정해야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