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테스트기 희미한 두줄은 임신일까?

임신테스트기 사용시 임신여부를 알 수 있는 시기는 최소 관계 후 6일 이후죠..


물론, 편차는 매우 심합니다. 임신테스트기라는게 체내 호르몬 변화가 소변에 영향을 미치는 것에 착안해 만들어낸 것이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착상의 강도, 개인적 특성 등에 따라 임신테스트기 사용시 임신여부 체크에 다소 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생리예정일 기준으로 10일 내외에 체크해 보시면 거의 확실하게 아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테스트기 자체의 오류율을 생각해서 3~4번 서로 다른 기기로 테스트 해 보시면 거의 100%에 가깝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제는..


임신테스트기의 희미한 두줄! 요건 뭐.. 임신한건지 아닌지 모르겠는 경우가 있죠.. 저희가 그랬습니다. -_- 몇번의 유산을 경험해 보니 헛것이 보이나? 뭐.. 이랬다능..;;;


그런데, 호르몬 수치는 착상이 되고 시간이 갈 수록 더 강해진다는 거~!!!


아래 임신테스트기는 저희 첫째아가를 가졌을 때 사용한 임신테스트기에요.. 기념으로 소중하게 간직하고 있답니다. ^^


아무튼, 제일 위에꺼는 거의 안보이죠..


그런데, 간절함이 헛것을 보게 하는 걸까요? -_- 위에 덮여있는 셀로판 부분을 뜯어내고 매직아이(?)로 보니까 제 눈에는 보이더라고요.. "에이~~ 저게 뭐가 두줄이야~" 라고 하실 분이 계시겠지만.. 제 눈에는 보입니다. ㅎㅎ..


가운데 테스트기는 마지막 생리 끝나고 6일 지났을 때 잰 겁니다. 희미한 두줄이 보이시죠? ^^ 그리고 가장 하단에 있는 임신테스트기는 약 한달 후에 잰 겁니다. 이제 완벽하게 보이죠.. ^^


중간에 병원에 가서 피검사를 해서 임신 사실을 알았기 때문에 마지막 테스트기는 그냥.. 남은거 써 본다는 생각으로 테스트 해 본 겁니다. +_+

 

임신테스트기에 희미한 두 줄이 있다면?


우선..


병원에 방문해서 피검사를 받아 보시고 호르몬 수치를 재 보시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저희처럼 임신이 간절한 분들이라면 매직아이(?)로 라도 보이신다면 검사를 우선 받아 보시는 것을 개인적으로는 권합니다. 저희같은 경우에는 병원에 가서 호르몬 수치를 재 보고 배로 가는 혈류량이 적다고 하셔서 주사도 맞고 그랬습니다. ^^



일반유산, 계류유산, 정상 출산을 모두 겪어본 입장에서 이야기를 하자면..


임신테스트기 희미한 두 줄은? 대부분 임신이 맞습니다. 뭐.. 주변을 봐도 그렇고요.. 다만, 완전한 임신이냐~ 그건 또 아닙니다. 수정란은 착상이 되어도 초기에는 금방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는 계류유산도 아니고 아무것도 아닙니다.


계류유산은..


아기집이 보이는 상태에서 임신 초기(통상 20주 이내)에 유산의 증상 없이 자궁 내에서 수정란이 잔류하는 경우를 이야기 하는 것이기도 합니다.(그래서, 인위적으로 긁어 냅니다. T^T)


아무튼, 임신테스트기 희미한 두줄은 날이 갈 수록 그 색상이 진해지는게 일반적입니다. 오늘 다르고 내일 다를 수 있습니다. 뭐.. 개인에 따라 하루이틀 차이는 거의 인지하기 힘들 수 있기는 하지만 말이죠..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