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포토샵 정품 가격과 구매 방법

오늘은 어도비 포토샵 정품 가격과 구매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죠..


포토샵을 비롯한 어도비사에서 나오는 모든 제품은 이제.. 과거처럼 버전별로 판매하지 않습니다. 매월 사용료를 받는 방식으로 바뀌었죠..


포토샵은..


과거에 그 정품 가격이 지나치게 비싸서 많은 분들이 어둠의 경로(?)로 설치해 사용하셨죠..


뭐.. 지금도 싸다고는 볼 수 없지만 그래도 포토그래피 플랜을 활용하시면 매월 11,000원의 가격으로 크게 부담가는 가격은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저같은 경우..


모든 앱 사용 플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월 6만원이 넘는 돈(해외 원화결제라서 수수료까지 하니.. 정확히 60,183원이 결제되더군요..)이 좀 아깝긴 하지만.. 어쩔 수 없더군요.. T^T


제가 필요한 프로그램이 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이다 보니.. 참 애매하더라고요.. 아무튼, 포토샵만 사용하시려면? 포토그래피 플랜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만일, 학생이나 교사 분들이라면 '학생 및 교사'  탭에 들어가 제품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뭐.. 모든 제품 이용가격이 좀 쌀 뿐.. 어도비 포토샵 정품 가격은 동일하네요..



포토샵과 라이트룸 두가지 프로그램을 묶어 팔고 있죠.. 뭐.. 끼워팔기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으나.. 개별적으로 구입하려면 오히려 더 비싸니까요.. 끼워팔기라고 보기에도 좀 애매하군요..


참고로..


본 블로그를 통해 라이트룸 이야기를 주기적으로 하고 있지만.. 라이트룸은 포토샵과 약간 중복되는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다량의 사진을 좀더 편리하게 관리해 주는 프로그램이어서 포토샵과 함께 사용하면 나름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다량의 사진이 많을 수 밖에 없는 요즘과 같은 시대에는 나름..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니까요.. 어도비 포토샵 정품을 구입하시려는 분들이라면 라이트룸의 활용도 적극적으로 해 보시길 권해 드리고 싶네요..


추가로, 저처럼 모든 앱 이용 플랜을 활용하시면 클라우드 용량을 20G 부여해 줍니다. 뭐.. 아래와 같이 통합 관리하는 프로그램도 깔리죠..



사실, 저는 클라우드 용량 까지는 필요가 없는데 말이죠.. -_-



오늘은, 어도비 포토샵 정품 가격과 구매 방법 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우선, 저렴한 포토그래피 플랜을 활용하시다가 나중에 다른 프로그램이 추가로 필요하시면 플랜을 업그레이드 하는 방식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니까요..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여러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플랜을 선택할 수 있게 해 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는데요.. 아쉽지만 그런 판매구성은 없네요.. 매월 6만원.. 저는 좀 사실.. 부담스럽긴 합니다.T^T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