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 훈련 날짜 조회 방법, 다른지역도 가능할까?

오늘은, 간단하게 민방위 훈련 날짜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민방위훈련은 거주지 외 다른지역에서 받아도 되죠.. 소집통지서 역시 꼭 가지고 방문할 필요도 없습니다. 원하는 지역 원하는 시간에 받으셔도 인정이 됩니다.


이는 어찌보면 당연한 것이겠죠.. 민방위훈련이라는게 그 내용적인 면에서 지역별로 그렇게 다른 부분은 없을테니 말이죠.. 물론, 1년에 채워야 하는 교육시간은 채워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 민방위도 끝나서.. 이제, 1년 1시간 비상소집만 하는데요.. 비상소집은 동네 초등학교에 가서.. 그냥 말 그대로 소집확인만 하고 끝나더군요.. -_- 너무 빨리 끝나서 당황스러웠다능..


아무튼, 민방위 교육에서 하는 이야기들을 유심히 듣다보면 실제 비상상황(화재, 재해 등)에서 써먹을 수 있는 유용한 내용들이 많은 만큼.. 예비군때처럼(?) 너무 형식적으로 받지 마시고.. 적극~ 수업에 참여하시길 개인적으로는 권하고 싶습니다.


이제, 가장이다 보니.. 그런 부분들이 되게 유용하게 다가오더군요.. 아무튼, 서론이 길었는데요.. 민방위 훈련 날짜 조회는 아래의 방식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용하시는 검색포털에서 '국민재난안전포털'로 검색하신 다음 사이트 접속 > 상단 메뉴의 '민방위'.



교육일정.



지역과 기간 등을 넣으시고 검색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역구분은 꼭 '동' 단위까지 입력할 필요는 없고, '구' 단위로 입력하셔도 무방하겠습니다.


기간의 경우에는 앞으로 3개월까지만 검색이 됩니다. 딱~ 3개월 까지만 미리 민방위 훈련 날짜를 잡아놓는 것 같더군요.. 아무튼, 편하신 날짜 편한 시간에 교육장을 방문해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단!! 소집통지서는 없이 가도 무방하지만 신분증은 꼭!!! 지참하셔야 한다는 점!!은 강조드려 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