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스킨 적용 방법

오늘은 티스토리 스킨 적용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죠..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에는 다른 블로그 서비스들에 비해 그 자유도가 높은 편이죠..


티스토리 스킨만 하더라도 티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것들과 더불어 개인들이 제작해 별도로 배포하는 것들도 많습니다.


다만, 가급적 티스토리 자체에서 제공하는 배포툴에 있는 스킨을 적용하는게 안정성의 측면에서 바람직 합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이라 하더라도 개인이 제작해 올린 것들이 많은데 티스토리 스킨적용 기능을 활용하게 되면 어느정도 검증을 거쳤다고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기본적으로 티스토리는 스킨 적용 후 개인최적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스킨의 큰 틀만 가져오고 세부적으로는 본인의 의도대로 적용시킬 수 있음으로.. 티스토리 자체 배포 툴을 통해 적용하는 스킨을 사용한다 해서 개성을 표현하지 못한다든가 하는 것은 당연히 아닙니다.


개인적으로는 레이아웃 테스트를 위한 블로그를 하나 만들어서 이것저것 본격적인 적용 전에 테스트를 해 보고 있는데요.. 스킨이라는게 한번 제대로 자리잡은 블로그에서는 바꾸는 것 자체가 상당히 망설여지기 때문에 충분한 테스트를 거쳐 실제 적용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구체적으로, 티스토리 스킨 적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관리자 화면 좌측 메뉴트리 > '스킨'.



원하는 스킨을 골라 클릭.



하단의 '적용' 버튼을 누르면 바로 적용됩니다.



요즘 티스토리 스킨들의 트렌드 중에 하나는 바로 '반응형' 스킨이죠.. 반응형은 사용자의 환경.. 즉, PC, 스마트폰, 테블릿에 따라 자동으로 레이아웃이 변화하는 스킨입니다.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모바일 앱도 제공하기 때문에 반응형 스킨을 사용할 경우에는 모바일앱 기능을 꺼 두셔야 합니다. '모바일' 탭에서 '모바일앱' 기능을 OFF 하시면 되겠습니다.



별로 권하지는 않습니다만.. 티스토리 자체기능을 통해 배포하는 스킨 외 스킨을 따로 등록하시려면? 스킨 등록 메뉴를 통해 스킨을 등록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킨 배포자에 따라 스킨을 등록하는 방식은 다소 다를 수 있음으로 해당 배포자의 안내를 따르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스킨 적용 방법 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초기에 스킨을 이리저리 손 대는 것은 뭐.. 나쁠 것은 없습니다만.. 제 블로그 처럼 오랜기간 동안 운영하면서 자리를 이미 잡은 블로그의 경우.. 스킨 변경에 다소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존에 설정해 두었던 부분들이 어긋날 수 있기 때문이죠..(제가 반응형을 적용하지 못하는 이유도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_-)


따라서, 가급적 초반에 스킨을 손 대시고.. 그 이후에는 기존 스킨을 수정하면서 개선하는 방식으로 하시는 것을 개인적으로는 권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