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 네이버 유입 확인하는 방법

오늘 구글 애널리틱스 이야기에서는 애널리틱스 상으로 네이버 유입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죠..


구글 애널리틱스는 워낙 방대한 데이터를 다루기 때문에 오히려 정작 필요한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지는 면이 있다는 생각도 합니다. 풍요속의 빈곤이라고나 할까요?


그래도..


몇몇 기능들의 사용법에 대해 정확하게 알아두면 다른 분석 툴이나 개인적인 분석 툴에 비해 더 나은 양질의 데이터를 뽑을 수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실제 블로그를 운영할 때 필요한 데이터의 양은 그렇게 많지 않기도 합니다. 아무튼 구글애널리틱스에서 네이버 유입의 양부터 살펴보죠..


1. 획득.

2. 검색엔진 별로 유입량이 나타납니다. 역시.. 우리나라는 네이버가 압도적이네요..

3. 상위의 소스, 키워드 등의 메뉴를 활용하시면 키워드별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상위 유입을 만든 키워드별로 나타납니다.


블로그를 운영할 때, 가장 첫번째는 좋은 글을 쓰는 것일 겁니다. 저 역시도 매일같이 반성(?)하고 고민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글의 퀄러티 입니다.


다만, 그러한 블로그를 알차게 채워 나가는 것을 기본으로, 그 다음은 내 블로그에 방문하는 사람들의 동선이나 키워드 등을 분석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똑같은 노력을 들인다면 이러한 분석은 좀더 효과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이 되는것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그런 생각을 자주 합니다. 이는 블로거를 위한 것이자 독자분들을 위한 것이기도 하고 말이죠..


이런 면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는 블로그 운영을 보조해주는 훌륭한 툴이라는 생각입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