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저귀 사이즈 구분, 6개월 신생아 기저귀 단계는?

오늘은 기저귀 사이즈 이야기를 좀 해 볼까 합니다.


신생아부터 기저귀 단계는 신생아용, 소형, 중형, 대형, 특대형, 팬티형 등으로 나뉩니다. 다만, 꼭 그들이 이야기 하는 기준을 지킬 필요는 없겠죠..


아이의 상태에 맞게 한단계 더 나간 것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어차피..


아이가 커 가면서 기저귀 사이즈는 늘려가야 하는 것이니까요.. 좀더 큰 것들을 미리 사 놓는다 해서 문제될 것은 없을 겁니다. 문제는 작은걸 너무 많이 사 놨을 때죠.. -_-


개인적으로는 첫째를 키울 때 너무 작은 사이즈를 많이 사 놔서..(그늠의 할인 이벤트가 뭔지..) 남는 것을 겨우.. 중고로 팔았네요..



아무튼, 우선 기저귀 고르는 요령에 대해 알아보죠..


- 흡수력은 기저귀를 선택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 흡수력이 좋으면 많이 싸도 아이가 뽀송뽀송 하다.

- 초기에는 다양한 것을 써보자. 비쌀 수록 좀더 좋기는 하지만 그냥 브랜드값인 경우도 있다.

- 천 기저귀를 쓰는 경우에는 100% 순면에 박음질이 잘 되어 있는지도 체크!


천 기저귀가 좋다고 하죠..


그런데, 사실.. 의욕적으로(?) 천 기저귀를 사용하겠다고 마음먹어도 그리 오래가는 분들은 별로 없더군요.. -_- 천기저귀를 사용하는 분들은 정말.. 대단하신 엄마들 입니다. ^^;


아무튼..


아이들 기저귀 사이즈 구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신생아용 : 생후 약 한달동안 사용.

- 소형 : 생후 한달에서 약 4~8kg까지.

- 중형 : 약 7~11kg(기거나, 잡고 일어나는 아기)

- 대형 : 약 10~14kg(이제 막 걷기 시작하는 아기)

- 특대형 : 약 13~18kg(아장아장 걷는 아기)

- 팬티형 : 17kg 이상 또는 7kg 이상


팬티형의 경우..


꼭 아이 몸무게를 기준으로 볼 필요는 없습니다.


팬티형도 그 크기가 있기 때문인데요.. 보통 활동성이 좋은 아기들에게 입히면 좋고.. 기저귀를 갈 때 심하게 몸부림 치는 아기에게 쓰면 좋습니다. 다만, 팬티형은 다소 가격이 비싼 편이라는 점은 감안해야 겠죠..


오늘은, 기저귀 사이즈 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6개월 신생아 기저귀라면? 보통 소형~중형 정도면 적당합니다. kg수 체크해 보시고요.. 그에 맞춰 입히시면 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