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속옷, 산모 속옷 고르는 요령

오늘은 임산부 속옷 고르는 요령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죠..


산모 속옷은 전용으로 나오는 것을 우선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사실..


임신 초기에는 곡 임산부 속옷을 사서 입어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실 겁니다. 임신 초기에는 몸의 변화가 별로 없으니까요..


하지만, 임신 초기일 수록 더! 꼼꼼하게 챙길 필요가 있는게 바로 산모 속옷이기도 합니다. 특히.. 좀 빡빡한 속옷을 입었던 분들이라면? 더욱! 가장 먼저 속옷부터 챙기시길 권합니다.


임산부 속옷을 고르는 가장 중요한 기준은? 바로, 편안함과 보온 이겠죠.. 신축성이 좋고 배와 가슴을 지나치게 압박하지 않는 속옷이 좋습니다.


또한, 임산부는 기본적으로 배를 따뜻하게 하는게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보온도 함께 신경을 써야 하죠..



임산부 속옷 고르는 요령.


우선, 공통적인 부분으로 아래의 기준에 의해 산모 속옷을 고르시는 것을 권합니다.


- 입고 벗기 편리한 속옷.

- 착용시 안전감과 편안함을 주는 속옷.

- 만삭 때까지 편안히 착용 가능한 신축성이 뛰어난 속옷.

- 통기성인 좋은 속옷(면 소재)

- 배를 보호하는 보온성이 있는 속옷.


물론..


한여름을 거쳐 출산하시는 경우에는 보온을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겠지만..


임신 기간이 10달은 되기 때문에 추운 계절을 한번은 나셔야 함으로.. 보온성도 신경쓰셔서 고르시는 것을 권합니다. 뭐.. 임산부 속옷을 계절별로 준비하시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만.. 한두번 입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상대적으로 비싼 임산부 속옷을 지나치게 많이 준비할 필요는 없겠죠..



브레지어와 팬티 그리고 거들.


브레지어를 고를 때에는 좀 넉넉한 것을 골라야 합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유선이 발달하면서 평소에 사용하던 브레지어가 불편한 시기가 옵니다.


임산부 속옷으로 브래지어는 너무 빨리 준비할 필요는 없으며.. 기존에 사용하던 것이 불편해 질 때 뜸 바꿔도 크게 문제는 없겠습니다. 통상 5개월 정도 되면 기존의 것을 입을 때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브레지어는..


유방을 압박하지 않으면서도 모유수유를 편안하게 할 수 있는 것을 고르는게 우선입니다. 모유수유를 생각하신다면 단추형으로 유방을 개방할 수 있는 것을 고르시면 좋습니다.


보통, 임산부용 팬티는 복부 전체를 감싸는 신축성 있는 것을 고르도록 합니다. 가장 먼저 구입해야 할 임산부 속옷이 바로 팬티죠.. 다만, 이러한 복부 전체를 감사는 임산부용 속옷에 불편함을 심하게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너무 억지로 그런류의 팬트를 입을 필요는 없습니다.


임산부용 팬티라고 모두다 복부를 감싸는 것만 있는 것은 아니고.. 사용자의 수요에 맞게 일반 팬티와 유사하게 생겼으면서도 접을 수 있는 기능 등이 있는 그런 팬티류도 있습니다.


거들의 경우..


보통, 임산부에게는 권하지 않습니다. 거들 자체가 체형을 유지시켜 주는 목적이 있기 때문에 몸을 압박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요.. 다만, 보온성도 있기 때문에 임산부용으로 나온 것이라면? 해당 제품을 써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는 생각입니다.


오늘은 산모 속옷 선택 기준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임산부 속옷은 가장 첫째로.. 편안함이 가장 중요한 선택 기준이고.. 다음으로 보온 그리고 수유의 편리성 이라는 점.. 강조드려 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