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알림센터 끄기

오늘은 윈도우10 알림센터 끄기를 한번 해 볼 텐데요..


윈도우10이 출시되면서 특징적인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알림센터죠..


물론..


윈도우10 알림센터의 경우 나름 좋은 기능을 하기는 합니다만.. 불필요한 부분도 있습니다.


노트북에서는 그 활용성이 좋은 편이기는 하나.. 일반 데스크탑에서는 활용성이 떨어지더군요..


이러한 윈도우10 알림센터는 아예 그 자체를 안보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별 알림 등을 끄거나 켤 수 있는 기능도 함께 제공합니다.


아예 윈도우10 알림센터 기능 자체가 필요없는 분들은 그 기능을 꺼 두시면 되고.. 개별적으로 콘트롤 하실려면 설정 메뉴에 들어가 개별적으로 콘트롤 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아예 윈도우10 알림센터 끄기를 해 보면 아래의 과정을 거치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10 시작버튼 옆에 있는 검색창에 '시스템아이콘' 키워드로 검색.



여기서, 알림 센터를 비활성화 시키시면 윈도우10 알림센터 끄기를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알림센터가 없어졌죠? ^^



알림센터 자체는 활용하되.. 개별적인 알람을 받지 않으려는 분들은 개별적으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알림센터 클릭 > 모든 설정 > 시스템



'알림 및 작업' 에서 개별 알림단위를 콘트롤 하실 수 있습니다.



특정 앱 등에서 오는 알림을 받지 않으시려면? 그 하단에 있는 앱(프로그램) 알림 기능을 콘트롤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같은 경우 1주일에 한두번씩 울리는 스카이프 알림이 짜증나더군요.. 그래서 알림을 꺼 두었습니다.


그리 어려운 부분은 없죠?


윈도우가 안드로이드 등의 운영체제를 벤치마킹 하면서 각 프로그램의 알림기능을 예전보다도 더 적극 활용한다는 느낌을 갖습니다. 뭐.. 쓸데없이 성질만 돋구는 이런 기능들은 좀 따라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